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감정원, 내 집 마련 고민 해결하는 마이 홈 플래너 서비스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동산 전문 공기업인 한국감정원이 매매, 전세, 월세 등 이용자의 형편에 맞는 주거유형을 추천해 주는 ‘마이 홈 플래너(My Home Planne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한국감정원이 보유한 부동산 시세, 실거래가, 공시가격, 관리비 등의 정보와 시중은행 금융정보, 부동산 매물 등의 자료를 통합·가공하여 구현한 것이다. 이용자가 보유자금, 가계소득, 주거 지불가능액, 희망 주거지역, 주거유형, 면적 등을 입력하면 조건에 맞는 매물을 추천해주고 선택 매물에 대한 주거유형별 주거비용을 자동으로 산출할 수 있다. 최적의 주거유형을 추천해 내 집 마련을 위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원 스톱 의사결정 지원 서비스라는 게 한국감정원의 설명이다. 게다가 대상주택에 대한 예상 중개수수료, 이사비, 취득세 및 등기비용 등 거래비용까지 한 번에 산출해서 보여주고 최근 거래된 실거래가 정보도 알려준다.

    한국감정원은 이 서비스를 현재 일정 규모 이상 분양 아파트 단지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향후 공공임대주택, 연립·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등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수요층의 요구를 반영할 예정이다. 서비스를 통해 축적되는 ‘주거 선호도’ 등 빅데이터를 분석·활용하여 정부의 부동산정책 수립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서종대 한국감정원 원장은 “전세의 월세 전환 가속화로 전셋집 부족, 전셋값 급등, 매매가 급등락 등 불안정한 부동산시장 환경으로 인한 국민의 주거불안이 크다”며 “이번 서비스가 내 집 마련을 위한 고민 해결에 다소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한국감정원 시장정보앱’이나 홈페이지(kab.co.kr)에 접속하여 ‘My Home Planner’를 클릭하면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물산, 폴란드 기업과 유럽 SMR시장 공략 협약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폴란드 민간 소형모듈원전(SMR) 개발사와 손잡고 중·동부 유럽 시장으로 SMR 사업 확장에 나선다.삼성물산은 폴란드 에너지 기업 신토스그린에너지(SGE)와 ‘유럽 SMR ...

    2. 2

      규제 속 뜨거운 청약 열기…내년 1분기 서울 알짜분양 러시

      올해 하반기 청약시장 양극화가 뚜렷했다. 수도권에선 서울과 경기 광명·김포 등에서 청약 경쟁률이 높았다. 연말 분양 물량이 쏟아지는 가운데 내년 분양 단지도 관심을 끈다. 서울 주요 지역에서 큰 단지가 ...

    3. 3

      과천 집값 고공행진…"경기도로 매수세 이동"

      지난주 전국 시·군·구 가운데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경기 과천시로 나타났다. 1주일 새 0.45% 올랐다. 두 번째로 주간 아파트값 상승률이 높았던 곳은 용인 수지구(0.4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