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엠치과의원, KCA한국소비자평가서 의료소비자만족도 1등급 인증 눈길
[이선영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에버엠치과의원이 2015 의료소비자만족도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11월 2일부터 5일간 KCA한국소비자평가의 조사원이 에버엠치과의원에 파견되어 환자와의 1:1 만족도 평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이번 의료소비자만족도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의료수준, 직원 태도 및 서비스, 치료의 진행 만족도, 시설의 편안함, 병원 위생상태 등 총 10개로 구성되었으며 추가로 환자가 병원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기재할 수 있어 환자와 병원의 소통을 가능케 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5일간의 의료소비자만족도 평가가 완료되면 해당 병원에 평가 설문지를 포함한 전문 평가 결과서를 제공해 평가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더하고 있다.

동시에 평가조사로 인한 환자와 병원의 소통으로 병원의 자가진단 및 만족도를 비롯한 병원 전반의 서비스 질을 향상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보건 복지와 소비자 권익의 향상 효과를 모두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관련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평가이다.
에버엠치과의원, KCA한국소비자평가서 의료소비자만족도 1등급 인증 눈길
에버엠치과의원 윤규식 원장은 “환자분들이 직접 평가해 주신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에서 1등급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구강악안면외과로써 양악수술을 비롯한 얼굴뼈수술에 대해 그간의 노력과 결과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에 안주하지 않고 더 좋은 의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버엠치과의 주요 진료과목으로는 양악수술(주걱턱:부정교합), 돌출입수술, 안면윤곽, 치아교정, 심미보철 등 얼굴뼈와 함께 턱과 관련된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법에 의하여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의 8대 소비자 권익을 가질 수 있으며 본 평가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권익을 충족시키고 평가조사로 인한 소통으로 소비자와 공급자가 서로 상생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SNS 문화의 발달로 현대 소비자들은 자기 생각을 나타내는데 더욱 솔직해졌으며 본 평가와 같은 설문조사 시 자기 생각과 감정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있기 때문에 평가의 질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KCA한국소비자평가의 소비자만족도 평가는 국제표준화기구 ISO로부터 ISO9001로 인증 받았으며 평가조사, 평가심사, 평가인증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엄격하고 공정하게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 에버엠치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개밥남’ 주병진, 웰시코기 삼형제와 다정 인증샷
▶ [포토] 유재환, 통통한 볼살이 매력
▶ ‘육룡이 나르샤’ 윤균상, 위화도 회군 속 무사 가능성 발견
▶ [포토] 여자친구 예린 '건강미 넘치는 각선미'
▶ ‘화려한 유혹’ 최강희, 본격적으로 독해진 전개…‘흥미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