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닝, 모공, 홍조 등 겨울 피부관리… ‘ID 브라이트닝’으로 한방에!
[이선영 기자] 살이 에일 정도로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계절, 피부는 많은 변화를 겪는다. 겨울엔 피부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이 저하되기 때문에 탄력 있고 촉촉했던 피부도 금세 각질, 탄력 저하, 안면홍조, 여드름, 잡티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게다가 매서운 한파에 다양한 난방 기구를 사용하면 피부는 그나마 남아 있던 수분도 빼앗겨 점점 더 칙칙해지고 각종 트러블 및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상태로 돌변한다. 겨울이 지나면 한 살 더 먹게 되고 그만큼 부쩍 늙었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이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겨울이 되면 추운 날씨에 웅크리고 집안에만 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엔 스키장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봄과 여름에 집중되던 피부 색소질환과 화이트닝 문제도 계절과 무관하게 많은 이들의 피부 고민으로 떠오르고 있다.

겨울이 됐다고 해서 자외선같이 피부를 괴롭히는 외부 환경들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오히려 겨울에는 피부가 얇아지면서 여름 내내 숨어있던 기미와 주근깨 등의 잡티가 더 쉽게 눈에 띄어 실제보다 훨씬 어둡고 칙칙한 피부로 보일 수 있다.

겨울에 제대로 피부 관리를 해주지 않은 채 또 다시 봄, 여름을 맞게 되면 더욱 강렬해지는 햇빛과 바람 등에 피부가 취약해져서 각종 피부문제가 심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그래서 겨울엔 좀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우선 겨울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수분관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분관리를 위해선 평상시보다 물을 많이 섭취해서 건조한 날씨에 손실된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적정 실내온도(18~20℃)를 유지하고 가습기 등으로 습도를 조절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차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피부 각질 제거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묵은 각질은 자칫 모공을 막아 여드름 등의 각종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주 1~2회 정도 스크럽이나 필링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겨울철 또다른 피부고민은 기미, 여드름 자국 등의 색소질환이다. 여름·가을동안 생긴 잡티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아무리 꼼꼼히 발라도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겨울은 4계절 중 자외선이 가장 적은 계절로 색소질환 치료의 최적기라 할 수 있다.

증상이 가벼운 경우엔 두꺼워진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 후, 화이트닝 제품을 이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잡티가 분포한 부분에는 화이트닝 에센스를 곁들여 집중적으로 관리해주고 평소 비타민C, E가 많이 든 음식을 자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보다 드라마틱하고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전문적인 시술의 힘을 빌려보는 게 좋다. 최근 피부과에서 이루어지는 피부 관리 및 시술 프로그램들은 시간적, 효율적인 측면에서 그 효과를 안전하면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성별불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아이디병원 피부과 한은천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최근엔 단순히 흰 피부가 아닌 물을 머금은 듯 속부터 투명하고 광채나는 피부톤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며 “만약 기미, 잡티 등이 있다면 화장품이나 화장법만으론 이러한 피부를 표현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서 “피부과의 기존 피부 미백 관리 및 치료 역시 한계가 있다. 가령 미백치료로 피부 톤 문제를 해결해도 기미·잡티·여드름자국 등의 색소침착이나 홍조와 같은 혈관 질환, 늘어진 모공, 탄력저하와 주름, 여드름 등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때문에 아이디피부과에서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ID 브라이트닝 프로그램’을 개발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미백의 목표가 단순히 피부를 희게 만드는 것이었다면 브라이트닝의 지향점은 잡티와 굴곡 없이 속부터 건강하고 환한 피부에 있다.

ID 브라이트닝 프로그램은 아이디피부과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통해 개개인마다 다른 연령, 생활습관, 환경, 유전적 요인 등에 의해 갖게 된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1:1 맞춤 프로그램으로 빠르고 말끔하게 해결해 환자들의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가 높은 편이다.

한 원장은 “피부톤, 색소, 기미, 여드름 자국, 혈관, 홍조, 흉터, 탄력, 모공, 광채, 피부결 등을 한꺼번에 개선할 수 있는 ID 브라이트닝 솔루션은 개인별 맞춤 시술을 통해 다음날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최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다양한 시술을 한 장소에서 하루 만에 받아볼 수 있는 ‘원데이 익스트림 브라이트닝 시스템’으로 간편한 치료과정과 최신 장비사용을 통한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장기간 여러 번 내원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시술시 통증 및 자극을 최소화해 회복기간이 짧다.

이에 직장이나 학업으로 시술기간이 부담스럽거나 통원치료에 투자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며 회복기간이 짧은 치료 시스템 덕분에 지방거주, 취업면접이나 소개팅·결혼 등의 이유로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기대하는 경우 만족도가 매우 높다.

주로 피부 화이트닝부터 치료하기 까다로운 기미, 잡티 등의 색소, 홍조, 여드름자국, 울퉁불퉁 팬 흉터, 넓고 늘어진 모공관리, 균일하지 않은 피부결 등에 효과적이며 피부측정을 통한 정확한 피부진단과 시술전문 컨설턴트와의 1:1상담을 거쳐 숙련된 전문의가 직접 시술을 진행하며 시술전후 사진비교 및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보통 기미나 주근깨, 홍조의 경우 듀얼토닝, 제네시스, l2PL로 진행되며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는 PDT, e2레이저, 벤티지 레이저, 인트라셀을 시술한다. 모공이나 흉터치료는 인트라셀, 레가또, PRP로 시술되지만 피부타입이나 컨디션에 따라 치료가 달라질 수 있다.

다만, 브라이트닝 케어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모든 시술들을 각각의 피부타입에 맞는 최적의 조합으로 프로그래밍하는 것이 관건이다. 또한 부작용 및 통증의 우려가 없도록 병원 시스템 및 피부과 전문의의 숙련도, 시술 후기 등을 확인해 보는 것도 필수다.

한편 최근 신사역 가로수길로 이전한 아이디병원 피부과는 아시안뷰티센터(ABC) 중심축의 하나로 성장, 이를 기념해 안티에이징 시술과 화이트닝 시술이 결합된 여러 가지 브라이트닝 프로그램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해 화이트닝 피부과, 브라이트닝 피부과 등으로 입소문이 나며 주목받고 있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피부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리멤버’ 한보배, 첫방 앞두고 대본 인증샷 공개
▶ [포토] 스타워즈 '즐거운 팬들과의 만남'
▶ ‘오 마이 비너스’ 성훈, 모델 같은 비하인드 컷 공개
▶ [포토] 티아라 지연 '섭섭한 더쇼 마지막날'
▶ ‘님과 함께2’ 김숙, 윤정수에 “큰돈 벌면 뭐 하나 사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