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난 수험생, 성형은 지금이 적기? “안전성 제고 먼저”
[이선영 기자]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 사이에 대입 준비만큼이나 큰 관심사로 ‘성형수술’을 빼놓을 수 없다. 수능 후 대입까지 약 4개월에 가까운 여유가 생기는 이유다.

이 시간이면 간단한 눈코성형부터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과 같은 얼굴뼈 수술까지 어떤 수술을 받더라도 회복기간이 충분히 보장된다. 그러나 빠르게 예뻐지고 싶은 마음이 지나친 나머지 간과하기 쉬운 문제가 하나 있다. 바로 성형수술의 ‘안전성’에 대한 것이다.

성형수술은 아무리 간단한 수술이라도 마취가 필수며 얼굴의 혈관, 신경, 근육 등 연부조직을 총체적으로 고려해 이루어져 찰흙을 떼었다 붙이는 것처럼 간단하지 않다. 또한 수험생을 비롯해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겨냥한 성형외과의 가격할인 이벤트도 쏟아진다.

이에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수술 받고 싶은 유혹에 흔들리기 쉽지만 한 번 받고 나면 되돌리기 어려운 성형수술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저렴한 수술비용보단 풍부한 수술경험으로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수술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박상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성형수술을 계획 중인 청소년이라면 수술 전 반드시 다음의 내용들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수술 전 안심성형종합검진, 안전한 성형수술의 시작

모든 성형수술은 수술 전 검사를 통해 현재의 건강 상태가 수술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성형수술은 마취가 필요하거나 수술에 긴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빈번해 심장이나 폐, 간 기능, 혈압과 같은 신체 건강상태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그래야 수술 중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얼굴뼈 성형을 받고자 한다면 골밀도 검사가 필수다.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같은 뼈수술은 골밀도에 따라 수술 전반의 모든 단계에서 후유증의 가능성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청소년의 경우 얼굴뼈 성형 시 뼈의 성장이 완전히 끝나야 수술이 가능하기에 성장판 검사 또한 반드시 해야 한다. 이에 아이디병원은 골밀도검사, 성장판 검사 등의 필수 검사를 포함한 특별한 성형종합검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디병원의 ‘안심성형종합검진’은 골밀도검사, 성장판검사를 포함해 총 50여 가지 항목의 검사가 이뤄지는 수술 전 검사시스템이다. 첨단진단 장비를 이용해 각 개인별로 모두 다른 턱의 신경선 주행로를 정밀하게 확인하는 것은 물론 기타 병력과 현재 환자의 몸 상태를 철저하게 분석, 이를 토대로 최상의 수술환경을 준비하기에 안전한 성형수술이 가능하다.

분야별 협진 시스템, 얼굴에 대한 다각적 접근 가능

성형수술은 각 분야별 체계적인 협진을 통해 수술의 안전성과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얼굴뼈 성형 시 성형외과-치과-구강악안면외과의 협진으로 턱뼈의 모양과 위치를 다각도에서 진단하고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복합적인 기능상의 문제를 완벽히 바로잡으면서 심미적인 효과까지 높일 수 있다. 눈코성형이나 리프팅 등의 비교적 가벼운 성형수술도 피부과와의 협진으로 수술 후 부기는 물론 탄력까지 빠르게 개선해 더욱 효과적이다.

실제로 아이디병원은 양악수술 환자를 위해 처음 상담 시부터 성형외과와 구강악안면외과 양 측 전문의를 의견을 모두 들어볼 수 있는 듀얼상담을 진행 중이다.

양악수술을 위해 치과를 갈지 성형외과를 갈지 고민인 경우 한 명의 전문의 설명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은 경우 등 보다 폭넓은 정보를 얻고 싶은 환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했으며 환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신사역에 신축 사옥 ‘아시안뷰티센터(ABC)’를 오픈한 아이디병원은 얼굴 성형에 특화된 8대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병원 검진 센터 수준의 안심성형종합검진이 가능하고 진료, 수술, 병동, 회복, 애프터 케어까지 원스톱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리멤버’ 한보배, 첫방 앞두고 대본 인증샷 공개
▶ [포토] 스타워즈 '즐거운 팬들과의 만남'
▶ ‘오 마이 비너스’ 성훈, 모델 같은 비하인드 컷 공개
▶ [포토] 티아라 지연 '섭섭한 더쇼 마지막날'
▶ ‘님과 함께2’ 김숙, 윤정수에 “큰돈 벌면 뭐 하나 사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