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피부에 뭐했니?” 연말모임 최대 화제, ‘울쎄라 쿼트로’, ‘울써마지2X’
[임혜진 기자] 주부 신윤화(38세, 가명)씨는 오랜만에 열린 동창모임을 다녀온 후 피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있다. 학창시절에는 누구나 동년배로 보였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피부 나이에 점차 격차가 벌어지는 것을 실감했기 때문이다. 어떤 친구는 얼굴 곳곳에 주름이 있어 늙어 보이는 반면 20대라고 해도 믿을만한 피부를 가진 친구도 보였다.

신씨는 “예전에는 마냥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진 친구가 부러웠는데 30대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이제는 이목구비보다 피부가 탄력 있고 건강한 친구에게 눈길이 간다.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진 경우 생기 있고 나이보다 더 어려 보이는 이유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20대 초반까지는 피부 탄력도가 눈에 띄게 차이나지 않지만 20대 중반 이후 피부 노화가 시작되고 세월이 흐르면서 관리유무에 따라 피부는 점점 다른 양상을 보인다.

20대 중반 이후 피부 내 콜라겐과 탄력섬유인 엘라스틴의 합성능력이 떨어져 피부 속 체계가 무너지게 되며 피부노화가 시작된다. 이러한 증상은 30대부터 본격적으로 심화되며 40대에는 세포사이의 접착제 역할을 하는 콜라겐의 양이 20대의 절반정도로 줄어든다.

아이디병원 피부과 김민주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같은 나이라고 할지라도 피부 안티에이징에 얼마나 노력을 했느냐에 따라 피부 탄력도는 차이를 보입니다. 동안피부를 위해선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올바른 식습관, 꾸준한 피부 관리가 병행되어야 하며 보다 근본적인 피부 안티에이징을 위해선 전문적인 피부과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최근 피부과에서는 피부노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며 강력한 리프팅 효과가 있는 ‘울쎄라쿼트로’, ‘써마지’, ‘울써마지2X’, ‘에어써마지’와 같은 안티에이징 시술이 큰 인기다. 성형수술처럼 회복기에 대한 부담도 없고 수술 흔적도 남지 않는데다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해주는 레이저 리프팅이 대세 중의 대세로 떠오른 것이다.

특히 ‘울써마지2X'나 ’에어써마지‘ 등은 울쎄라와 써마지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 수 있으며 기존 시술의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울써마지2X’는 피부 속을 당겨 V라인을 완성하는 울쎄라쿼트로와 피부표면을 조여 주는 써마지CPT가 결합된 이중탄력 리프팅 시술이다. 이는 피부를 끌어올려 리프팅을 해주는 울쎄라와 피부 표면을 탄력 있고 매끄럽게 만드는 써마지CPT의 장점을 결합했다.

울써마지2X의 효과는 약 1~2년간 유지되고 1시간가량의 수면마취로 진행돼 통증이 없으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주로 피부탄력 저하로 볼살이 처져 심술보가 있는 경우, 턱선이 늘어지거나 이중턱이 있는 경우, 얼굴 전체적인 리프팅과 피부결 개선을 원하는 경우에 적합하며 수술 없이도 자연스러운 주름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빠른 시일 내 전체적인 리프팅과 타이트닝을 동시에 원한다면 ‘에어써마지’를 고려해볼만하다. 이는 에어젯과 써마지CPTX가 결합된 리프팅 시술로 에어젯을 통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 써마지CPTX로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하거나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만들고 싶은 경우, 볼과 턱선이 처져 팔자주름과 이중턱으로 고민하는 경우, 피부결과 모공, 잔주름 개선을 원하는 경우, 수술 없이 얼굴의 전체적인 리프팅과 피부결 개선을 원하는 경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시간은 1시간 이내지만 유지기간은 1~2년 정도로 길며 시술횟수는 보통 1년을 주기로 1회 정도 진행된다. 비절개 방식으로 흉터가 거의 없어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고, 통증에 민감한 이들을 위해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를 통해 피부자극과 통증을 최소화했다.

단, 리프팅 시술은 같은 부위라도 근육의 방향, 피부의 처짐 정도, 피부 타입별로 시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후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사후관리 방법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질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아이디피부과는 울쎄라, 에어젯, 써마지CPT 정품사용 병원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료 시스템을 바탕으로 1:1 개인별 맞춤 프리미엄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시술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된 사후관리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피부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오 마이 비너스’ 성훈, 남자들도 반할 ‘핫바디’ 포착
▶ [포토] 트와이스 지효 '당당한 발걸음'
▶ ‘애인있어요’ 김현주, 감동 어린 열연에 안방극장 ‘호평’
▶ [포토] 샤이니 키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비결로 설탕 꼽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