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업인력공단, 군장병에 국가자격 컨설팅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 사회 동냥인 군장병들을 기능인으로 키워내기 위해 산업인력공단이 발벗고 나섰다.

    한국 산업인력공단은 충북 옥천에 있는 육군 37사단 111연대에서 군장병 취업지원을 위한 국가자격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인력공단은 각 부대별, 계급별 특성을 반영해 지난 2014년부터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46개 부대 장병들이 컨설팅 지원을 받았고 올해에는 28개 부대의 3천385명의 장병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기존 제도뿐아니라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일학습병행제, 새로 도입되는 과정평가형 자격도 소개가 돼 장병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앞으로 공단은 공공부문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서 활용되고 있는 NCS기반 능력중심 채용을 소개해 군장병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독려할 계획이다.

    박영범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장병들이 군 복무기간에도 지속적인 직업능력개발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군에서 국토 수호의 임무와 더불어 전역 후 사회에서 인정받는 진짜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00대 주식부호에 이웅열 회장 등 20명 진입
    ㆍ‘그것이 알고싶다’ 엽기토끼 제보자 나왔다…신정역 일대 지도 첨부 ‘사건 열쇠되나’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개그맨 이원승 딸 미모 보니 `대박`…알고보니 걸그룹 멤버?
    ㆍ고객 갑질 논란, 5년지난 제품 무상수리 요구…무릎꿇은 점원 `충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부진 두을장학재단 이사장, 여대생 30명에 장학증서 수여

      두을장학재단은 9일 서울시 용산구 리움미술관에서 '2026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장학생 3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두을장학재단은 미래를 주도해 나갈 차세대 여성 지도자를 육성한다는 설...

    2. 2

      hy '윌' 자진 회수 조치…소비기한 21일까지인 제품

      hy(구 한국야쿠르트)가 ‘힐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제품에서 대장균이 검출돼 자진 회수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hy는 지난 7일 자체 품질 검사 과정에서 대장균 검출 사실을 확인했다. ...

    3. 3

      두을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차세대 여성 리더 키운다"

      두을장학재단은 서울 한남동 리움미술관 대강당에서 '2026년 장학 증서 수여식'을 열고 28기 신규 장학생 30명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두을장학재단은 국내 최초의 여성 장학재단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