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어난 경관과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제주도는 해마다 방문객이 늘고 있는 국내 대표 관광지다. 봄에는 유채꽃, 여름에는 푸른 바다, 형형색색의 가을 풍경과 눈으로 뒤덮인 겨울 속 한라산의 모습 등 계절마다 각기 다른 자연환경으로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을 맞이한다.



그중에서도 가을의 제주도는 다양한 테마 여행을 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제주 오름과 올레길 트레킹, 한라산 단풍놀이는 물론 제주 전복, 토종 돼지 불고기 등 식도락까지 즐길 수 있어 친구, 커플, 가족들과의 여행지로도 추천할만하다.



이러한 제주도에서 편안하고 안락한 여행을 즐기려면 숙소 선택이 중요하다. 타 관광객들의 소음으로 시끄러운 펜션을 선택하면 오붓한 가족여행 분위기가 망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제주 특유의 풍경을 간직하면서도 가을 바다를 볼 수 있고 다양한 관광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제주도 가족독채펜션이 주목받고 있는 편이다.



바당올레길에 위치한 하바다통나무집펜션의 경우, 가족독채펜션으로 다른 관광객의 방해 없이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해당 펜션은 포구로 시작해 포구로 끝나는 바당올레길이자, 제주도의 고즈넉한 풍경을 간직한 대평리에 위치해 있으며, 중문관광단지 등 관광지와의 거리도 가까워 여행코스를 짜기에도 용이하다.



통나무집 17평 3채와 목조주택 23평 3채 모두 통나무와 목재 등 친환경적 재료로 지어졌으며 부부가 직접 상주하며 펜션을 관리하는 만큼 안락하고 쾌적한 객실을 자랑하는 제주펜션 중 하나다. 통나무 특유의 솔향기와 피톤치드도 함께 느낄 수 있어 면역력 약한 아이나, 어른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서귀포펜션이기도 하다.



바당올레길인 8번 종점과 9번 시작점에 위치하고 있어 가족, 친구, 커플과 가을의 제주 바다를 산책할 수도 있으며, 전 객실에서 해안 올레길을 비롯해 넘실대는 제주 바다도 볼 수 있다. 더불어 바다 레저 중 하나인 낚시도 가능하며 바비큐 그릴을 포함한 취사도구가 펜션 동마다 갖춰져 있어 직접 잡은 해산물로 특별한 식사도 가능한 바닷가펜션이다.



제주도 관광메카라 불리는 중문관광단지가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중문펜션` 중 한 곳으로 가을 단풍을 자랑하는 한라산 등반 코스인 `영실코스` 입구와 제주 녹차를 맛볼 수 있는 오설록 티 뮤지엄, 성산일출봉과, 제주 기암절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박수기정 등 제주도 유명 관광지와의 거리 역시 가까워 여행 코스 짜기에도 편리하다.



하바다통나무집팬션 서언아 대표는 "소중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온 여행인 만큼 머무시는 분들에게 쾌적한 숙소 환경을 제공하고자 독채복층펜션으로 운영할 뿐 아니라, 방역시설은 물론 세콤 같은 안전장치도 마련해 심혈을 기울여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솔리기자 solri@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현중 친자확인, 돌아가기엔 너무 멀어진 당신…과거모습보니
ㆍ[화제의 동영상] 은솔 D컵 볼륨 `대박`‥"진정한 직캠의 여왕"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김일곤 검거 경찰 특진, 흉기에 손 베여도 체포성공…긴박했던 동영상 보니
ㆍ해피투게더 후지이 미나, 목욕신 전라노출 "이런 면이?"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