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하나 기자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이 시행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이 오는 9일 공개입찰로 회사보유분 8개실을 분양한다.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은 연면적 9767㎡, 지상 1·2층, 총 127개 점포로 지어지는 상업시설이다. 위례신도시의 트랜짓몰 최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 최대의 규모로 지어지는 1.2km의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 개발될 예정이다.

유럽형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형성되는 위례신도시 트랫짓몰은 길을 따라 길게 조성되는 만큼 접근성과 개방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상업시설 바로 앞에는 트램역이, 도보 3분 거리에는 위례~신사선이 지나는 ‘위례중앙역’(가칭)이 들어설 계획이다.

상업시설 분양은 공개 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정가 공개 경쟁 입찰이란 미리 내정가격을 정해놓고 그 이상으로 신청을 한 주찰자(금액을 써 입찰한 사람) 중에서 최고가를 쓴 낙찰자에게 낙찰하는 방식이다.

1인당 신청 점포수 제한 없으므로 다수 점포로 신청 가능하며 (단, 1개 점포에 동일인이 중복 입찰 신청할 수 없음) 낙찰자가 결정되면 점포수에 관계없이 계약할 수 있다.

입찰보증금 납부는 9월8~9일 오전 10시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입찰신청서 교부와 투찰 및 개찰은 오는 9일에 진행된다. 계약은 10~11일이다.

입찰이 진행되는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 홍보관은 송파구 장지동 393번지(송파 위례 와이즈 더샵 단지내 상가 Y109호에 있다. (02)400-6002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