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하나 기자 ]㈜효성과 진흥기업은 오는 10월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 B2블록 일대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별내지구에서 전 가구가 테라스로 공급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는 지하 1층, 지상 4층, 18개 동으로 이뤄진다. 전용 84㎡의 단일형으로 307가구다. 면적은 단일면적이지만 총 8개(A~H) 타입을 갖춰 수요자들의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는 완성형 신도시인 별내신도시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 바로 앞 별가람초등학교가 있고 별가람중학교와 2016년 개교예정인 별내1고등학교(가칭)가 단지와 가깝다.

이마트(별내점), 별내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 대형 쇼핑시설과 문화시설도 인접했다. 주변으로 약 6만5000여㎡ 규모의 역사문화공원과 근린공원이 단지와 인접햇다.

외곽순환도로 별내IC를 통해 서울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와 구리~남양주~포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타 지역간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기존의 경춘선 ‘별내역’ 이용과 더불어 서울 지하철 4호선과 8호선 2개 노선 연장 예정이다.

단지는 용적률 90% 미만의 저밀도 단지로 조성된다. 테라스하우스가 지닌 장점을 극대화한 동시에 각 동마다 설치된 엘리베이터(E/V)와 입주민 공동시설(커뮤니티), 단지 내 상가 등을 기본시설로 제공한다. 공동시설(커뮤니티)로는 피트니스, GX룸, 게스트룸과 북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의 사전 분양홍보관이 운영중이다.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1006의 3번지 일대(이레타워 7층)에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 내 10월 초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7년 3월꼐다. 1661-0307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