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가영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우등기업도 적자를 피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흑자전환은 주가 상승의 강력한 모멘텀"이라며 "슬림화된 비용구조로 흑자폭이 확대되고 비용은 적자연도에 떨면서 불필요한 비용은 통제하며 이월결손금 공제로 흑자 기조를 공고히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흑자폭이 미미해 적자를 커버하지 못하는 경우 오랫동안 횡보 국면을 보이는 경우도 많다고 했다. 중요한 것은 흑자 규모이고, 매출 성장 없는 흑자전환은 지속성이 떨어진다는 조언이다.
흑자전환 기업 투자 관심 집중…내 주식자금 활용 방안은?
한국투자증권은 턴어라운드 관련 중소형주로 유비벨록스와 아이앤씨를 추천했다. 대형주로는 조선주들이 흑자전환 유망기업으로 꼽혔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할 것으로 추정되는 기업은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S-Oil, OCI, 삼성전기, 삼성정밀화학, 대림산업 등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금비, 한일단조, 우리종금, 해덕파워웨이, 동국산업, 삼익THK, 재영솔루텍, 디케이락, 램테크놀러지, 한솔테크닉스, 디에이피, 동원, 삼성카드, 에스텍, 동양에스텍, 씨엔플러스, 케이아이엔엑스, 젠트로, 삼성공조, 성도이엔지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