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화 평가절하로 시장에 충격을 줬다. 놀란 가슴에 위안화 평가절하에 따른 수혜주 찾기가 진행중인데, 결국 원달러 환율도 상승하므로 환율상승에 따른 수출주를 봐야한다.

이런 상황에서 상승하는 종목이 있는데 치과용 영상 장비 분야 국내 1위 (M/S 약 90%), 글로벌 4위 (M/S 약 10%)인 바텍 (043150) 이다.

8월 7일에 2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2분기 영업이익 120억6100만원, 당기순이익 102억3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33.3%, 107.2%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그러면서 신고가를 내는 중이다.

전체 매출의 약 80%를 해외에서 올리고 있고, 해외 매출에서 유럽이 차지하는 비중은 25%에 달한다.

작년 7월 유럽 안전 인증(CE)을 받은 신제품 PaX-i3D Smart가 올해 300대, 내년 연간 1,000대 정도 판매될 전망이며, 신제품의 해외 진출과 신흥 시장 개척을 통해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 된다.

실적을 수반한 의미있는 상승으로 이어진다면 주가는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데, 차트를 살펴보자.

월봉을 보면,

8월에 상장이후 신고가를 내는 모습이다. 신고가 돌파 패턴인데 실적을 수반한 상승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위안화 평가절하 수혜주는 중소형 수출주에 해답이…
주봉을 보면,

일목균형표 구름대를 지지 받으면서 상승추세를 이어가다가 이번에 돌파하는 모습이다. 이동평균선 정배열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MACD 에서도 5월부터의 상승이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위안화 평가절하 수혜주는 중소형 수출주에 해답이…
일봉을 보면,

8월 7일 2분기 실적 발표를 하면서 갭 상승 마감했고 상승 흐름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이번주 시장 조정속에 상당히 강한 모습이다.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신고가 돌파 패턴이고 연두색으로 보이는 기관의 순매수 흐름과 동행하는 모습이다.

지금부터는 매수 포인트를 잡는 게 중요하다. 여기서 글로 다 설명하기는 어려우므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장중 무료방송에서 공개하도록 하겠다.
위안화 평가절하 수혜주는 중소형 수출주에 해답이…
필자는 8월 13일 (수) 장중 무료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시장에 대한 고민, 종목에 대한 고민이 많은 분들은 무료방송에 참여하시기 바란다. 어떤 종목을 매매해야 하는지를 이번 무료방송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조정장세 이후 상승할 종목 발굴!! 무료 생방송 입장 >>

◈ 무료방송 안내 ◈

* 일시 : 8월 13일 (수) 08:30 ~ 15:00 진행 중

* 무료방송 전문가 : 신의한수

* 트리거스탁 (www.trigerstock.co.kr) 무료 회원 가입 후, 장중 무료방송에 입장

* 다음주 월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재야 최고의 전문가인 급등주최원도, 이관욱소장이 무료방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슈종목 : 바텍, 솔고바이오, 주연테크, 세종텔레콤, 에스엠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