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뱅 우리사랑하지말아요, 빅뱅 사랑하지 말아요, 빅뱅 쩔어



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쩔어`가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와 일간차트를 점령했다.



빅뱅은 5일 0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지디&탑의 `쩔어`를 공개했다. 두 곡은 공개와 동시에 일간차트 정상을 휩쓸며 강력한 음원파워를 자랑했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쩔어`와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1, 3위를 기록했다. 지니, 엠넷, 벅스, 올레에서는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1, 2위를, 소리바다에서는 1위와 3위를 기록하며 일간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해외에서의 인기열풍도 여전하다. 5일 오후 2시 앨범 `E`는 아이튠즈 글로벌 앨범 차트에서 홍콩,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등을 포함 16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북미 지역인 캐나다에서 2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4위에 올라 빅뱅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풋풋한 러브스토리가 담긴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은 하연수, 서예지, 이호정 등과 함께 달달한 커플 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장르를 혼합해 영화를 연상시키는 `쩔어` 뮤직비디오는 지드래곤과 탑의 환상적인 호흡과 코믹 연기가 돋보인다. 또 `쩔어` 뮤직비디오에는 유병재가 미스터 꼰대 캐릭터로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곡의 개성을 잘 살린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 뮤직비디오는 5일 오후 2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71만 7532뷰, 168만 2366뷰로 도합 339만 9898뷰를 기록해 공개 14시간여만에 300만뷰를 돌파했다.



한편 빅뱅은 7일부터 중국 심천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미국, 캐나다 등 약 15개국, 70회의 공연을 통해 전세계 140만명의 관객과 만난다.



9일에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혜림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외국인, 7월 주식시장서 삼성전자 팔고 현대차 담아
ㆍ삼성, 10대그룹 중 해외매출 감소 `1위`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7월 일평균 주식거래 11조 돌파 `역대 2위`
ㆍ50대이상 자영업자 절반, 월평균 수입 100만원 ↓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