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계인 존재?` 5개 행성 발견,, 뉴호라이즌스호 탐사선 명왕성 접근, 명왕성 고래 분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MBC)



    `외계인 존재?` 5개 행성 발견,, 뉴호라이즌스호 탐사선 명왕성 접근, 명왕성 고래 분석



    지구로부터 117광년 떨어진 은하계에서 5개의 행성이 발견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NASA(나사)와 유럽 공동연구진은 최근 112억 년 된 행성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과학학술지 ‘천체물리학 저널’에 따르면 이 행성은 지구로부터 117광년 떨어진 ‘케플러 444’라는 은하계에 속해있다.



    이 은하계에 속한 행성 5개는 모두 지구보다 크기가 작다. 그러나 지구와 비슷한 기체와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우주 속 항성계 가운데 가장 오래된 별로 알려졌다.



    112억년 된 행성계가 발견되면서 우주 과학자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지금까지 지구와 비슷한 행성으로는 `화성`이 꼽혔다. 케플러 444 항성계의 나이는 태양계의 2배로 추정된다.



    과학자들은 112억 년 된 행성계를 통해 우주 속에서 `인간과 비슷한 생명체`가 존재하리라고 확신하는 분위기다. 영국 버밍엄대 티아고 캄판테 박사도 `워싱턴 포스트`와의 인터뷰서 "은하계에 고대 생명체(외계인)가 존재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명왕성에 얼음산 있다? 뉴호라이즌스호 탐사선 명왕성 바짝 접근



    명왕성 최근접점 통과 소식이 SNS에서 관심을 모은다.



    미국의 우주 탐사선 뉴호라이즌스호는 14일 오전 7시 49분 57초(한국시각 오후 8시 49분 57초) 명왕성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약 1만2천550㎞ 거리까지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호라이즌스호는 총알의 14배 속도로 9년 6개월간 날아간 끝에 명왕성 근처에 도달했다.



    명왕성의 표면에는 길이 3000km에 달하는 지형이 존재한다. 미국 우주 과학자들은 명왕성 고래 등에 대한 지질학적 분석에 나설 예정이다.



    뉴호라이즌스호가 명왕성에 근접하면서 미국은 `세계 유일` 명왕성까지 우주 탐사선을 보낸 국가가 됐다. 참고로 명왕성은 지구로부터 48억km 떨어져 있다.



    이런 가운데 미국 항공우주국 NASA는 "명왕성에 얼음산 있다"고 밝혔다.



    NASA는 16일(한국시각) "명왕성 표면에는 3000m가 넘는 얼음산들이 있으며, 이들이 형성된 지는 1억년 미만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대학동기` 정창욱·문정원‥네티즌, 난데없는 `학벌` 논쟁
    ㆍ‘복면가왕’ 사랑의 배터리 정체 정재욱 "무대에 대한 그리움 해소됐다"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복면가왕 솜사탕 정체는? 男心 녹이는 `청순 외모+D컵 볼륨` 강민경 지목 "황홀"
    ㆍ코스피 날개는? 3.1% 저금리로 투자기회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관세'영향…美12월 제조업활동 1년만에 최대폭 위축

      트럼프의 관세로 점철된 2025년에 미국의 제조업 활동은 1년만에 최대폭으로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주문은 감소하고 투입 비용은 관세로 증가하면서 제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5일(현지시간) 공...

    2. 2

      美 투자 한국기업, 법인세 15% 미달해도 과세 안해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을 받는 국내 자동차·배터리 기업이 글로벌 최저한세(15%)에 따른 추가 과세를 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5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주요 2...

    3. 3

      美증시,3대지수 모두 상승…에너지 주식 급등세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이후 미국 증시는 상승세를 보였다. 원유 가격은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월가는 이번 사태가 더 큰 지정학적 갈등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