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시작된 가운데 제12회 함양산삼축제가 가족나들이로 좋은 여름축제로 주목받고 있다.



제12회 함양산삼축제는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열린다. 아이들이 즐기며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함양산삼축제에는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가 대폭 강화된다. 심마니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심마니 역사마을’, ‘나도 심마니다’, ‘심마니 움막 및 옷 만들기’, ‘심마니 역사탐방’, ‘심마니 은어학습체험’과 직접 산삼을 캐볼 수 있는 ‘산삼 캐기 체험’, ‘황금산삼 30돈을 찾아라’ 등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심마니 퀴즈와 과거시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심마니 퀴즈대회’에서는 레크레이션과 함께 산삼관련 퀴즈를 푼다. ‘심마니 과거시험장’은 어린이 및 학생을 대상으로 산삼, 심마니 등의 주제로 과거시험을 실시한다. 아이들은 퀴즈와 과거시험을 통해 산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질 수 있다.



함양산삼축제가 열리는 함양상림공원은 고운 최치원 선생이 조성한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림이다. 1,100년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어 ‘천년의 숲’이라고도 불린다. 400여 종의 수목과 연꽃단지, 함화루, 사운정, 다볕당 등 풍부한 자연과 볼거리를 갖추고 있다. 아이들이 역사와 자연을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체험장으로 인기가 높다.



대표 여름축제인 제12회 함양산삼축제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예년보다 풍성하게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이외수 작가와 함께하는 ‘힐링 북콘서트’, 바디페인팅 시연회, 뮤직 워크샵 등이다.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함양산삼축제’ 홈페이지(http://www.sansamfestival.com) 및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hygnsans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우스타 정지혜기자 wowstar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소녀시대 태연, 또 다시 태도논란...안무 건너뛰고 카메라 무시까지?
ㆍ쇼미더머니블랙넛, 19禁 `성행위 퍼포먼스` 이어 `여성혐오`까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원더걸스 탈퇴 선예 소희, 아찔 `각선미+볼륨 몸매` 보니..男心 저격
ㆍ신분을 숨겨라 윤소이vs김지원 `반전볼륨`으로 男心저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