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웰에이징 위한다면 '운동'부터 시작하라
[김희운 기자] 100세 시대를 맞아 웰에이징(Well-Aging)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웰에이징은 사람답게 사는 웰빙(Well-Being)과 사람답게 죽는 웰다잉(Well-Dying)의 중간과정으로 ‘사람답게 늙는다’,‘현명하게 나이 먹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때는 안티에이징(Anti-Aging)이 시대적 트렌드로 떠오른 적이 있지만 건강보다는 자연적 노화를 거스르려는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여겨지면서 웰에이징처럼 노화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는 대신 그에 걸맞게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화두가 되고 있다.

이처럼 늘어나는 수명만큼 웰에이징이라는 키워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잘 늙는 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는 무엇보다 태초부터 사람들이 가져온 원초적 기대 때문이다. 보다 건강하게, 그리고 나이에 걸맞은 인생을 살아가겠다는 욕망이 바로 그것이다.

14일동안(십사일동안) 여의도점 김숙정 원장은 “끊임없이 발달하는 새로운 의학기술과 다양한 건강법의 등장으로 평균수명이 날로 증가하면서 웰에이징, 즉 건강하게 그리고 나이에 걸 맞는 멋진 인생을 살아가겠다는 현대인의 욕구가 날로 커지고 있는데 이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평생을 관리해야 할 필수 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노인심리학자 브롬리는 ‘인생의 4분의 1을 성장하면서 보내고 나머지 4분의 3은 늙으며 보낸다’라고 했던 것처럼 늙어가는 시간이 매우 길고 중요함을 의미하는데, 나이 들어서도 건강한 삶이 되려면 건강할 때 지켜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꾸준히 할 수 있는 투윅스핏과 같은 운동을 추천할만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유·무산소 운동인 ‘투윅스핏’은 요가와 필라테스의 장점만을 결합해 체지방감소를 통한 체중감량과 바디밸런스 교정으로 아름다운 바디라인 형성과 기초체력 향상, 심신안정을 도와주며 평균 2주 만으로도 몸과 마음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요가테라피는 한국인의 체형에 맞게 체계적이고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실내 스튜디오에서 유·무산소 운동을 병행해 근육, 밸런스, 집중력, 유연성을 강화시켜준다. 매일 다른 커리큘럼과 다양한 수업방식으로 팔, 복부, 허벅지, 종아리 등의 부분 및 전신 다이어트는 물론 체형교정효과, 바디라인 사이즈 감소, 탄력강화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프랍테라피는 필라테스와 심신안정을 위한 요가동작을 결합한 다음, 소도구를 사용하는 다이어트 및 재활목적을 가진 근력운동이다. 소도구를 활용한 저항성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켜 신체균형과 건강한 각선미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폼롤러’라는 소도구는 상체가 많이 굳어있는 사람들에게 좋으며 지압효과가 있다. 신체 이완효과가 있어 복부근육이 약한 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밴드’는 운동부족이 심한 이들에게 유연성이나 근력을 쉽게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며 부위별 운동 및 다이어트가 가능하고 밴드의 탄성으로 본인 스스로 운동 강도를 높이거나 줄일 수 있다.

부상이 적고 다른 소도구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미니볼’은 볼의 불안정성 때문에 코어 사용이 강화되고 다양한 동작으로 전신근육을 자극할 수 있다. 작은 원형 훌라우프 같은 ‘써클’은 직선저항 특성으로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고 팔이나 대퇴부 안쪽 등 심부 근육운동에 효과적이며 전반적인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많은 연예인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찾는 곳으로 유명한 14일동안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투윅스핏을 비롯해 1대1 맞춤 상담을 통해 전신슬리밍관리, 스킨케어관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14일동안(십사일동안)은 서울 강남, 여의도, 명동, 신촌, 노원, 건대, 목동, 삼성, 청담과 경기지역인 분당, 일산, 부천, 인천, 수원, 안산을 비롯해 천안, 청주, 대전, 울산, 부산, 광주 등 전국 21개 지점을 운영하며 전 지점 동일한 서비스와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출처: 영화 ‘스틸 앨리스’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라디오스타’ 진세연, 모태솔로 고백 “일 하다 보니 연애 못해”
▶ ‘냄보소’ 남궁민, 범인 유전자 검사 불일치…박유천 속였다
▶ ‘크라임씬2’ 시우민, 놀라운 추리 실력…범인 검거 성공
▶ [포토] 최여진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
▶ ‘라디오스타’ 규현 “내 나이 28살, 군대 가기 딱 좋은 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