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물포럼 개막식, 朴대통령 줄 당기자 2m 구조물 `와르르` 아찔



‘세계 물포럼’





세계 물포럼



세계 물포럼 개막식에서 자격루가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12일 제7차 세계 물포럼 개막식에서 박근혜 대통령 등 각국 주요 참석자들이 행사 시작을 알리는 자격루(물시계) 줄 당기기 퍼포먼스를 하던 중 나무로 만든 높이 2m 짜리 구조물이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대구경북세계물포럼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 따르면 이날 넘어진 구조물은 조선 세종 때 과학자인 장영실이 만든 국내 최초 물시계인 자격루를 본떠 제작한 것이다.



계획대로라면 개막식 축사를 마친 박 대통령과 각국 주요 인사들이 자격루에 연결한 줄을 당기면 구조물 상단에 있는 항아리에 담긴 물이 아래로 흘러내리면서 개막을 알리는 북소리가 울려 퍼져야 했다. 그러나 박 대통령 등이 줄을 당기는 순간 자격루가 주요 인사들이 서있는 방향으로 쓰러졌다.



이에 경호원들이 무대로 뛰어올라가는 등 행사 분위기가 어수선해졌으나, 다행히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퍼포먼스가 실패로 끝나자 박 대통령은 넘어진 자격루를 살펴보기도 했다.



이에 조직위 한 관계자는 “물포럼 개막을 알리는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퍼포먼스를 준비했다”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D컵 대결 추자현vs예정화, 무한도전 식스맨-마이리틀텔레비전 출연 `깜짝`
ㆍ복면가왕 아이비vs예정화, 아찔 `D컵` 볼륨 대결‥男心`후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 과거 `19禁` 한뼘 비키니 몸매‥"심쿵!"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vs초아, `D컵볼륨+애플힙` 명품 몸매 승자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