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C 주방 모습
전용 84㎡C 주방 모습
[용인=최성남 기자]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는 공급되는 모든 면적이 실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로만 이뤄진다. 타입은 아파트의 경우 84㎡A·B·C 3가지 타입, 오피스텔은 84㎡O 하나의 형태만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아파트 84㎡B, C 타입과 주거용 오피스텔 84㎡O 타입을 관람할 수 있다.

전용 84㎡B는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돼 널찍한 안방 드레스룸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안방 드레스룸에 창호도 설계해 환기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기본 4베이 설계로 방 3개와 거실이 전면에 배치된다. 안방은 2면에 창호를 내어 통풍에 유리하다.

여기에 주방과 거실을 맞통풍으로 배치한다. 현관에는 이면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워크인이 가능한 대형 신발장에는 골프백이나 계절용품을 수납할 수 있으며 반대쪽에는 신발장을 설계했다. 별도의 주방 팬트리(대형 식품창고) 공간도 마련해 뒀다. 김치냉장고 수납장에도 시스템 선반을 배치했다.
전용 84㎡B 거실 모습
전용 84㎡B 거실 모습
주방은 주부의 작업 동선에 최적화돼 있다는 평가를 받는 'ㄷ'자 형태로 배치된다. 특히 식당 폭이 5.2m로 설계돼 6인용 이상의 식탁까지 놓을 수 있다. 보조 주방은 세탁과 습식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꾸며지며 2단 수납 선반도 제공된다. 전용 84㎡A는 B타입과 동일한 구조이나 안방 드레스룸의 크기가 B타입 보다 조금 작다.

전용 84㎡C 안방 모습
전용 84㎡C 안방 모습
전용 84㎡C는 5베이 형태로 거실에서 안방으로 이어지는 공간에 마련된 대형 드레스룸 공간이 인상적이다. 특히 안방 공간은 구(舊) 40평대에서 볼 수 있는 넓은 공간으로 확보돼 서재와 침실 공간을 분리하는 형태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드레스룸 공간과 별도로 서재 공간으로 꾸며진 책장에 붙박이장을 배치해 사용할 수도 있다. 현관에는 창고 수준의 널찍한 수납 공간이 마련돼 있다.

전용 84㎡O 타입은 주거용 오피스텔로 방-거실-방의 3베이 형태다. 주방과 거실의 맞통풍이 가능하다. 안방 욕실의 샤워룸 공간을 선택에 따라 드레스룸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안방과 마주보는 방은 가변형 벽체로 설계돼 활용도에 따라서 아기 놀이방이나 가족 서재 등의 가변형으로 꾸밀 수 있다. 주방 옆의 다용도실 공간도 주방 팬트리처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아파트 면적을 산정할 때 눈으로 보이는 벽체 사이의 거리를 뜻하는 안목치수가 적용된 설계로 기존 오피스텔과 비교해 동일 면적 대비 5㎡ 넓은 실거주 공간이 확보되는 게 특징이다. 모든 가수의 내부 단열재는 난연 단열재로 시공해 유독가스 배출 위험도를 낮춰 화재에 대한 안전성을 높였다.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분당선 오리역 3번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다. 3월초 개관할 예정이다. (031) 281-8800
전용 84㎡O 거실 모습
전용 84㎡O 거실 모습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