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②입지] 교육·교통·편의·공원 등 '4마리 토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 300여m로 역세권 입지
단지와 접해 있는 송명초에 초·중·고교 예정 부지 인근
단지 북측 누리공원…홈플러스, 아울렛 등 편의시설 이용 편리
단지와 접해 있는 송명초에 초·중·고교 예정 부지 인근
단지 북측 누리공원…홈플러스, 아울렛 등 편의시설 이용 편리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②입지] 교육·교통·편의·공원 등 '4마리 토끼'](https://img.hankyung.com/photo/201501/01.9497895.1.jpg)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는 평균 3.56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순위내에 마감됐다. 특히 중소형 주택형 일부 타입은 1순위에 마감돼 3년 만에 송도에서 1순위 마감 기록을 다시 써내기도 했다.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는 현재 일부 대형 주택형의 잔여 물량을 분양 중이며 중소형 주택형은 일치감치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ADVERTISEMENT
전용 60㎡ 이하의 미분양은 한 가구도 없으며 전용 60~85㎡ 이하의 미분양도 34가구에 그쳤다. 지난해 11월 기준인 것을 감안하면 사실상 현재는 남은 미분양이 거의 없다는 게 현지 중개업소 관계자의 설명이다.
송도국제도시에 중소형 주택형 품귀 현상 바람이 분 건 지난해 하반기부터다.
ADVERTISEMENT
호반건설이 이번에 공급하는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는 교육·교통·편의·공원 등 '4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입지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단지에서 인천 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까지 직선거리로 300여m에 불과해 역세권 입지를 누린다. 단지 바로 옆에 이미 개교한 송명초등학교가 있으며 도보권에 초·중·고교로 예정된 부지가 있다.
ADVERTISEMENT
개발 호재도 예정돼 있다.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 단지 동측으로 진행되는 11공구의 매립 공사가 완료되면 송도 첨단산업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송도 11공구에는 대학연구소들과 IT(정보기술), BT(생명공학기술)센터 등 첨단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한편 송도국제도시에는 지난해 인천 아시안게임을 유치한 데 이어 이달말에는 대우인터내셔널이 송도 동북아무역센터로 이전한다. 오는 4월 포스코A&C까지 이전이 마무리되면 6개의 포스코 패밀리사 직원 5000여명이 상주하게 된다. 1566-3337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