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도 질환, ‘모내기 치료법’으로 해결하자
[김희운 기자] 최근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501명 대상으로 탈모에 대한 설문결과, 335명(남성 196명, 여성 138명)에 해당하는 22%가 탈모증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탈모증상을 겪고 있는 경우 ‘탈모가 얼마나 심각하게 느껴지나’를 묻는 질문에는 ‘매우 심각하다’가 8%, ‘어느 정도 심각하다’가 44%로 총 52%에 해당하는 174명, 즉 탈모를 보이는 성인남녀 절반이상이 탈모를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탈모의 심각성은 인지하면서도 완화 및 개선해야 하는 질환으로의 인식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환자들에게 ‘증상완화를 위해 어떤 조치나 방법을 취했는가’를 묻는 질문에 ‘아무런 조치·방법을 취하지 않았다’고 답한 사람은 무려 43%였다. ‘샴푸, 비누 등 모발관리제품 구입’이 30%, ‘민간 치료요법·건강보조식품 복용’은 15%였다. 병원진료는 11%에 그쳤다.

이 같은 현상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탈모를 노화나 가족력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거나 반드시 완화·개선해야 하는 병증으로 인식하지 않는 것에서 비롯된다.

동의보감의 저자 의성 허준선생의 16대손 허종한의원(탈모전문) 허종 원장은 “탈모의 원인은 섭생, 유전, 스트레스, 운동부족, 수면부족 등 매우 다양하며 이로 인한 장부기능 약화 및 내분비계 불균형, 면역기능 저하 등으로 발생하는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탈모는 진행속도에 따라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방치하거나 민간요법에 의지할수록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탈모가 진행된 지 2-3년 이내에는 반드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최근에는 탈모치료를 위해 한의원을 찾는 이들이 많은데, 허종한의원의 경우 환자 개개인의 평소 생활이나 두피, 체질 진단 그리고 맥진을 통해 탈모를 판별한다. 이를 통해 탈모로 진단받은 경우, 유발요인이 다른 증상들을 동반하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단순히 외형적 치료가 아닌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되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치료를 진행한다.

또한 허종한의원에서는 인체 내부의 내분비계 균형과 항상성 유지를 통해 탈모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모내기 치료’를 선보여 탈모 환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탈모도 질환, ‘모내기 치료법’으로 해결하자
허종한의원의 모내기 치료는 총 3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탕’과 ‘환’, ‘스프레이’가 그것이다. 모내기시리즈는 다른 어느 탈모약보다 안전하며 효과가 빠르고 치료 후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된다. 탕과 환(모내기탕, 모내기환)으로 인체 내부의 내분비계를 조절해 발모가 되게 만들고 스프레이(모내기스프레이)로 두피환경을 개선해주며 혈행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허종한의원에서 10년간의 연구로 만든 모내기탕은 인체의 내분비계, 신장의 역량을 강화시킴으로써 발모와 함께 백모가 흑모가 되게 만드는 강력한 한약이다. 체질에 관계없이 모든 탈모 환자에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별약재를 3차례 발효해 만들었다.

발효의 효능은 위장관에서 물질의 흡수를 빠르게 도와주기 때문에 발효한약은 일반 탕제의 흡수율보다 뛰어나 1회 복용 시 3-4회를 복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모내기스프레이는 각종 신경통과 피부질환에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다. 허종원장은 아토피치료제를 개발하려고 연구하다가 탈모에도 유효하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탈모가 피부질환임과 동시에 모근의 혈액순환 문제이기도해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허 원장은 “모내기치료법은 체질에 관계없이 모든 탈모환자에게 적용 할 수 있는 탕, 환, 스프레이로 진행돼 주기적인 내원이 필요치 않은 것이 큰 장점입니다. 다만 보다 빠른 효과와 두피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원내에서는 탈모 심화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이는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모발이 잘 자랄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라고 말했다.

원내심화 치료는 환자의 체질이나 상태 등에 따라 청열침, 내분비조절침, 디톡스, 산소필, a-MTS 등으로 주 1~2회 정도 받으면 더욱 빠른 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허종한의원(강북구 미아사거리역 6번 출구 근처) 허종 원장은 동의보감의 저자 의성 허준의 16대 손으로 후손답게 원전의사학을 전공해 고전에 능하며 탈모뿐만 아니라 남성, 부인, 소아, 위장병, 심장병,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질환 및 보양, 해독 등의 뛰어난 치료 효과로 이미 명성이 높다. 모내기 치료법 역시 집안대대로 내려오는 가전비방을 바탕으로 10여년의 끊임없는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 개발한 것으로 안전하면서도 놀라운 효과를 보여 탈모 환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 (사진출처: 영화 ‘러브 로지’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EXID 하니, 1위 후보 감사 인사 “믿기지 않네요 최고”
▶ 홍진영, 섹시한 과자 먹방 “무대 끝나자마자 과자”
▶ 홍수아 근황, 中드라마 ‘온주두가족’ 촬영 중 “난 행복해요”
▶ 션, 지누션 완전체 예고 “제가 약속 했었죠”
▶ 박신혜, 새해 인사…여신 포스 물신 나는 화이트 드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