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욱 금성백조 회장, 대전 한밭대에 발전기금 2억원 전달
정성욱 금성백조주택 회장(왼쪽)이 지난 12일 대전 덕명동 한밭대 송하영 총장에게 발전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한밭대가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증진시키고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해달라는 취지에서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는 게 금성백조의 설명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송하영 총장을 비롯해 성열구 총동문회장, 안길찬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 유갑봉 기성회장, 안병욱 대학원장, 임재학 기획처장, 황보은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금성백조주택에서는 정 회장을 비롯해 김호 사장, 정대식 부사장, 이창종 전무, 정두희 전무, 임재득 상무, 강현 상무가 함께했다.

전달식에서 정 회장은 “열과 성으로 건강하고 바른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한밭대에 감사한다”며 “2017년 개교 90주년을 맞이하는 한밭대가 더욱 발전하고 우수한 인재 육성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 총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거액의 발전기금을 쾌척한 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크기 때문”이라며 “학생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금성백조와 한밭대 관계자 40여명은 전달식 후 교직원식당에서 오찬을 함께했다. 정 회장은 지난해에도 한밭대에 ‘정성욱 장학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