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을 위한 똑똑한 건강 관리법
[라이프팀] 2015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았다.

몇 년간의 길었던 수험생활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시험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무리해서 진도를 나가기보다는 지금까지 쌓아온 것들을 잘 정리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이와 더불어 건강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감기에 걸리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 시험결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수험생 건강관리를 첫 번째 단계는 올바른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공부할 시간을 아끼고자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음식으로 배를 채우는 수험생들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식습관이 계속될 경우 소화불량은 물론 심각한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

되도록 하루 세 끼를 정해진 시간에 거르지 말고 챙겨먹자. 허기가 질 때는 과자나 초콜릿 등과 같은 가공식품 대신 견과류, 과일 등을 간식으로 먹는 것이 좋다.

두 번째 방법은 운동을 통한 체력 관리다. 공부할 시간도 없는 수험생에게 운동은 사치처럼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가벼운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므로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하루 30분 정도 가까운 거리를 걸어 다니거나 계단 오르내리기 등 생활 속 운동으로 체력을 관리해주자. 만약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스트레칭도 좋다. 1시간 공부 후 약 5~10분 정도 스트레칭을 해주면 경직되어 있던 근육이 이완되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마지막 세 번째는 보약섭취를 통한 체력 관리다.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진 요즘 같은 날씨에는 건강하던 수험생들도 감기나 몸살, 컨디션 저하 등으로 고생하기 십상이다.

이럴 때 올바른 식습관 및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와 더불어 보약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체력을 북돋아주는 보약은 건강과 컨디션 관리에 효과적이다.
수험생을 위한 똑똑한 건강 관리법
수험생들이 부담 없이 섭취하기 좋은 수능보약으로는 ‘공진단’이 대표적이다. 공진단은 체질이나 나이, 성별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보약으로 기력회복, 체력증진, 기억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공진단을 제대로 고르기 위해서는 약재와 제조공정을 깐깐하게 살펴봐야 한다. 정품 약재를 사용해 제대로 제작되었는지, 어떤 방법으로 제조 되었는지에 따라 효능의 크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명품 공진단’으로 손꼽히는 미드니한의원의 공진단은 국산약재인 유기농 당귀, 산수유에 러시아 원용의 최상단부 녹용, 식약청 심의를 필한 정품사향을 사용해 제작된다.

여기에 약재를 찌고 말리는 법제공정과 발효숙성 과정을 통해 흡수를 도와준다. 또한 자극적이지 않은 우아한 맛에 부드러운 식감으로 이물감 없이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어 입맛이 까다로운 수험생들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미드니한의원, w스타뉴스 DB)

w스타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솔비 근황, ‘살이 어딨어?’ 노출도 OK…탄탄한 ‘콜라병 몸매’ 과시
▶ [리뷰] ‘서태지의 902014’…아직 끝나지 않은 신드롬
▶ 이주노 셋째 임신, 23살 연하 부인 외모보니…‘청순 그 자체’
▶ [인터뷰] ‘연애의 발견’ 문정혁, 우리는 모두 강태하였다
▶ 황영희 엄정화 동갑, 나이공개 “40대인데 50대로 보는 사람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