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가 뉴욕 증시에 상장한 뒤 국내 시가총액 1위 종목인 삼성전자보다 더 많은 시가총액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가운데, 알리바바와 조금의 연관성이라도 있는 국내 기업들이 무더기로 주가가 오르고 있다. 대표적인 종목으로 하이쎌, 아이에스이커머스가 있다. 이 두 종목은 알리바바와의 연관성이 시장에 주목 받으면서 주가는 롤러코스트를 타며 출렁이고 있다. 거래량 역시 상장 이후 최고 거래량 수준이다.

국내 투자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국IT주로는 알리바바 외에도 텐센트, 바이두가 있다. 키이스트는 지난 3월 텐센트로부터 투자를 받는다는 소식에 하루 13% 넘게 상승했으나, 4월 중에 투자 유치가 무산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하락 반전했다. CAP스탁론 관계자는 중국 IT기업의 관련주로 묶인 종목들이 들쑥날쑥한 주가 흐름을 보이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자, 테마성 투자는 위험한 경우가 많으니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한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2%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미수/신용상환,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오리엔트바이오, 진원생명과학, 키스톤글로벌, 미래산업, 보해양조, 이월드, 쌍방울, STX, 슈넬생명과학, 이스타코, 우리들제약, SH에너지화학, 신원, 대우조선해양, 현대상선, 파미셀, 대영포장 등이 있다.

- 연 3.2%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