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업데이트 오류 사과 “iOS8.0.2 버전 곧 배포할 예정”
[라이프팀] 애플 측이 모바일 운영체제 업데이트 ios 업데이트 오류에 대해 사과했다.

9월24일(현지시간) 애플은 모바일 ios 8.0.1을 배포했으나 심각한 문제로 인해 이를 갑자기 중단하고 사과했다.

업데이트 후 문제가 발생한 기기는 신제품인 아이폰6와 6플러스로, 이날 애플은 성명을 통해 문제점을 시인하면서 “사용자들에게 큰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애플 ios 업데이트 오류 사과를 전했다.

이어 “문제점을 해결해 ios8.0.2 업데이트를 완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며칠 내로 준비가 되는 대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애플은 문제가 생긴 기기에 아이튠스를 통해 ios8.0을 재설치해 원상복구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메뉴에 안내했으며, 이렇게 할 경우 ios8.0의 헬스 앱이 작동하지 않게 되지만, 이러한 문제는 ios8.0.2에서 개선될 예정이다.

애플의 ios8.0.1 업데이트는 이날 오전 한 때 사용자들이 아이튠스나 ios 탑재 기기 본체에서 내려받을 수 있었지만 1시간 여 만에 배포가 중단됐다.

앞서 ios8.0.1버전의 주요 문제점으로는 기지국을 찾지 못해 통화 불가능 메시지가 뜨거나 터치 아이디 지문인식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등이 있었다.

애플 iOS업데이트 오류 사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애플 iOS업데이트 오류 사과, 다음 버전은 잘 되려나” “애플 iOS업데이트 오류 사과, 애플 오류 너무 많다” “애플 iOS업데이트 오류 사과, 결국 시인했구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애플 공식홈페이지)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태풍 풍웡 중국 강타, 이재민 35만명 발생…한반도 영향은?
▶ 실시간 위성사진 속 태풍 풍웡, 한반도 향해 북상 중…위력은?
▶ 가을우울증 예방법, 비용없이 누구나 쉽게 치료 가능…‘원인은?’
▶ 나이 의식하는 순간, “노는 것도 체력” 공감 백배…연령대별 ‘1위는?’
▶ 수영 하기노 첫 3관왕 소감, “박태환-쑨양 좋다. 최고 레벨의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