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독립 주민투표 부결` 스코틀랜드 분리독립 주민투표가 부결됐다.



스코틀랜드 독립 여부를 결정하는 주민투표에서 반대 표가 과반을 득표해 스코틀랜드의 독립이 무산됐다고 영국 BBC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투표에는 16세 이상 스코틀랜드 주민 441만명의 97%인 428만여명이 유권자 등록을 한 가운데 사상 최고인 86%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로써 1707년 합병된 이후 307년 동안 영국의 일부였던 스코틀랜드는 계속해서 영국의 자치정부로 남게 됐다.



분리 독립이 가결됐다면 2015년 초 임시헌법을 발표하고 2016년 3월 24일 독립국으로서의 지위를 국내외에 선포할 예정이었다.



`스코틀랜드 독립 주민투표 부결`소식에 네티즌들은 "`스코틀랜드 독립 주민투표 부결`, 결국" "`스코틀랜드 독립 주민투표 부결`, 영국이랑 있는게 현실적이지" "`스코틀랜드 독립 주민투표 부결`, 뭐 거의 절반이네" "`스코틀랜드 독립 주민투표 부결`, 휴우증이 만만치 않겟어"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일국 해명, 과도한 관심이 부른 해프닝 "민국이 상처? 자다가 스스로 낸 것"
ㆍ도끼 혼혈, 사촌누나 니콜 셰르징거...S라인 비키니 자태 ‘시선 집중’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한효주·이병헌 광고 보이콧 `확산`…"광고 노출 `자체` 불쾌" 대체 무슨일?
ㆍ한전 대박‥공기업 자산매각 `청신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