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가 주영훈이 미국 메간 트레이너의 곡 `All About That Bass` 표절 의혹에 입장을 전했다.



주영훈은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전문 변호사와 상담하고 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는 미국 여성 싱어송라이터 메간 트레이너의 곡 `All About That Bass`가 주영훈이 만든 코요태 곡 `기쁨 모드`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대해 입장을 전한 것



최근 온라인 상에서는 올해 7월 발매된 메간 트레이너의 곡 `All About That Bass`가 코요태의 9집 수록곡 `기쁨 모드`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특히 김종민이 부른 파트 중 "사랑이 떠나도 슬퍼서 울지는 마"라는 부분은 멜로디가 거의 흡사하다.



`All About That Bass`는 현재 빌보드 핫 100차트 2위에 올라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2900만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에 이번 표절 의혹은 더욱 커다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주영훈은 지난 1일 자신의 트위터에 "설마 제 곡을 듣고 표절했을까요? 우연이겠죠"라는 글을 게재했다. 하지만 21일 지인과 나눈 SNS 대화를 통해 "미국에서도 연락오네요. 저작권 전문 변호사 알아봐야겠네요"라고 밝힌 바 있다.



`All About That Bass` 주영훈 곡 `기쁨모드` 표절 의혹을 접한 누리꾼들은 "`All About That Bass` 주영훈 기쁨모드 표절, 진짜 유사" "`All About That Bass` 주영훈 기쁨모드 표절, 비슷한 정도가 아니라 같구만" "`All About That Bass` 주영훈 기쁨모드 표절, 메간 폭스 트레이너 인줄 알았다" "`All About That Bass` 주영훈 기쁨모드 표절, 익숙하다 했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코요테 프로필/메간 트레이너`All About That Bass` 캡쳐)


김현재기자 tumbe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대용, ‘황제 단식’ 댓글 논란에...30년 배우 생활 은퇴 결심, 왜?
ㆍ맹승지 배꼽티 입소, `여군특집`서 무개념 인증한 그녀는 누구?.."베이글녀 개그우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성조숙증 환자 5년 사이 3배 증가? 서울지역과 여성에게 더 심각
ㆍ개별종목 서킷브레이크 시행...언제부터 시행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