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환수 국세청장 후보, 총재산 7억9000만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5일 내정된 임환수 국세청장 후보자는 국회법 등에 따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인사청문회를 거쳐야 한다.

    지난 3월 관보에 공개된 재산등록 내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기준 임 내정자의 총 재산액은 7억988만7000원이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84.5㎡의 아파트가 6억1100만원으로 재산의 대부분이다.

    여기에 배우자 명의의 2010년식 라세티 차량(가액 1006만원)을 보유하고 있다.

    본인 명의 승용차는 없었다.

    금융 재산으로는 본인 명의로 시중은행과 생명보험에 1억2809만4000원을 넣어두고 있었다.

    배우자는 시중은행에 4173만3000원을 예치해 놓았다.

    금융 재산은 1년 전에 비해 1294만6000원 가량 증가한 것이지만, 이는 차량 매각 및 보험 만기, 저축 등에 따른 것으로 임 내정자는 설명했다.

    모친은 임 내정자가 직접 부양하지 않고 있어서 재산 내역을 고지하지 않았다.

    임 내정자는 공군 중위로 전역했고, 아들은 최근 공익근무요원으로 병역을 마쳤다.

    국세청 관계자는 "재산 내역에서도 볼 수 있듯이 평소 청렴하고 자기관리가 엄격했던 만큼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별 문제점은 제기되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우 꿈꾸며 오디션 보러 갔는데… 면접자가 성범죄자

      배우 지망생을 대상으로 성범죄를 지속해서 저질러온 매니지먼트사 임원이 동일 범죄로 형량을 채우고 나온 후 또 성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5일 채널A에 따르면 신인 배우 A씨는 배우 모집 공고를 보고 찾아간 오디...

    2. 2

      "월급 빼고 다 오르네"…국민연금 지급액 올해 2.1% 인상

      올해부터 국민연금 지급액이 2.1% 인상된다. 지난해 치솟은 물가 상승분을 반영해서다.6일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 등에 따르면 관련 법령에 따라 이달부터 모든 공적연금 수급자는 지난해보다 2.1% 인상된 금액을 수...

    3. 3

      故 안성기 빈소 지킨 이정재·정우성…배현진·조국도 한달음

      '국민배우'로 불리던 안성기의 별세 소식에 연예계가 비통에 빠졌다. 정치권에서도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5일 오전 혈액암으로 투병하던 안성기가 사망했다. 향년 72세. 이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가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