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박영선 원내대표/조윤선 정무수석
박근혜 대통령/박영선 원내대표/조윤선 정무수석
박근혜 대통령은 10일 여야 원내지도부와 만나 "국민을 위한 상생의 국회로 상(像)을 잘 만들어가면 국민께서 크게 박수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로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 주호영 정책위의장,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와 우윤근 정책위의장 등 여야 원내지도부 4명을 불러 회동하면서 여야 원내대표를 향해 "두분이 정기적으로 일주일에 한번씩 만나 여러가지를 조율하신다고…"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월요일 (오전) 11시"라고 하자 박 대통령은 "참 잘하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우리가 항상 머릿 속에 어떻게 하면 경제를 살릴까 (하는 생각이) 떠나지 않는다. 회복 기미를 보이다 세월호 사고 후에 많이 주춤주춤 하고 있다" 며 "경제가 어려워지면 가장 어려운게 서민층이고 장사가 안되고 다닐 때마다 힘들어 하시고, 너무 동력을 잃어버리면…"이라고 말했다.

또 박 대통령이 박영선 원내대표에게 "태풍이 지나가 참 다행이다. 박 원내대표님은 헌정사상 첫 여성 원내대표님으로 기록 되셨는데,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하자 박 원내대표는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하셨기 때문에 있을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이날 회동에는 조윤선 청와대 정무수석이 배석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