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가 도마위에 올랐다.



10일 오전 홍명보 감독이 사퇴의사를 표명한 가운데, 토지매입과 회식논란 이외에 현지 음주가무 논란이 불거지면서 홍명보호는 대중들에게 또 한 번 뒤늦게 뭇매를 맞고 있다.



같은 날 JTBC 보도에 따르면 브라질월드컵에서 1무2패의 최악의 성적을 거둔 홍명보호가 16강 탈락 직후 브라질에서 음주가무를 곁들인 회식을 즐긴 것으로 알려졌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브라질 현지시각 지난달 26일 벨기에에 0-1로 패해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된 후 상파울루에서 하루 묵은 뒤 이과수 베이스캠프로 돌아온 뒤 27일 저녁 현지 음식점에서 뒤풀이 회식을 했다.



매체가 입수한 영상 속에는 테이블마다 술병이 보이고 현지여성이 노래를 부르며 분위기를 띄우는 가운데 코치와 선수들이 여성과 흥겹게 춤을 추고 폭소를 터뜨리는 모습이 담겼다. 이 모습을 홍명보 감독 또한 웃으며 바라보고 있는 상태.



이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급속히 퍼지자 축구 팬들과 네티즌들은 일제히 비난의 화살을 퍼부었다. 모든 일정이 끝난 후에 벌인 회식이긴 하지만 대표팀의 참담한 졸전에 크게 실망한 국내 여론을 전혀 고려치 않은 모습이라 것이 이유다. 더욱이 최근 정성룡이 트위터를 통해 쓴 글이 한 차례 논란을 일으켰던 터라 축구대표팀에 대한 비난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JTBC와 인터뷰에서 “대회가 모두 끝나 뒤풀이 차원에서 한 회식이며 당시 현지에서 취재 중인 한국 기자단에게도 회식 사실을 공지한 만큼 숨기려는 의도도 없었다”고 해명했지만 논란의 불씨는 더욱 커지고 있다.



홍명보호 음주가무 소식을 본 누리꾼들은 “홍명보호 음주가무까지 가지가지하네”, “홍명보호 음주가무? 늬들이 국가대표냐?”, “홍명보는 물론 국가대표팀도 싹 다 물갈이 해라”, “홍명보호 음주가무? 늬들 놀라고 우리 세금 내는 줄 알아?”, “홍명보호 해도해도 너무하네”, “홍명보 다시는 축구계에서 보기 싫다”, “홍명보 실망스럽다”, “홍명보호 역대 최악의 국대네요” 등 반응했다.
리뷰스타뉴스팀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무열 만기 전역! 연인 윤승아와도 여전히 `알콩달콩`
ㆍ뮐러, 독일 7:1 압승에 “정신 나간 결과” 우승소감 화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준호 손심심 "결혼 첫날밤에 다른 여자 보고 싶다고 울어" 헉
ㆍ기준금리 14개월째 동결‥하반기 경제전망 주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