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 병장 메모, "무심코 던진 돌에 개구리가.." 무슨 의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방부가 총기난사 탈영병 임 병장이 자살시도 직전에 남긴 메모를 비공개하기로 결정했다.





    25일 국방부 한 관계자는 “희생자 유족이 메모 공개를 강력히 반대하고 있어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작 희생자 유족들은 국방부가 유족들 핑계를 대며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반발하고 있다.



    이에대해 국방부는 사건 수사가 완전히 이뤄지기 전 섣불리 메모가 공개될 경우 가해자인 임 병장의 일방적인 주장만 외부에 전달될 수 있어 조심스럽다고 해명했다.



    앞서 군 관계자들에 따르면 임 병장의 메모에는 ‘무심코 던진 돌에 개구리가’ ‘지나가는 벌레도 밟으면 아프다’라는 비유적 표현과 함께 누구라도 자신과 같은 상황이라면 힘들었을 것이라는 취지의 글이 적혀 있다.



    이는 동료 장병들과 갈등이 있었다는 것을 우회적으로 표현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군 수사기관은 입원중인 임 병장에 대해 첫 면담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임 병장 메모 비공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임 병장 메모, 공개하라” “임 병장 메모, 숨기는 거 있냐” “임 병장 메모, 도대체 무슨 내용 이기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YTN 뉴스 방송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설리 열애설 진실공방··"커플사진은 어떻게 설명할래?
    ㆍ이소연 항우연 퇴사 260억 먹튀 논란..국적도 포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소연 우주인 항우연 퇴사 예정, 260억 들여 우주인 배출했더니 결국…
    ㆍ정홍원 총리 유임‥靑 인사수석실 신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K애니 아웃사이더'의 도전…"IP 확장이 승부수"

      ‘애니메이션업계의 아웃사이더.’애니메이션 ‘캐리 언니’로 유명한 캐리소프트를 이끄는 박창신 대표(60)가 자신을 소개할 때 주로 쓰는 표현이다. 박 대표는 창작자나 기획자로...

    2. 2

      中 TCL '가짜 RGB TV' 논란

      중국 TCL의 보급형 RGB(적녹청) 미니 LED(발광다이오드) TV가 허위 광고 논란에 휩싸였다.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보고서에 따르면 TCL의 보급형 RGB 미니 LED TV(제품명 Q9M)에는 R칩 없이 B...

    3. 3

      이익 줄고 차환 리스크…카드사 '산 넘어 산'

      새해 벽두부터 카드업계가 위기감에 휩싸였다. 대출 규제 등에 따른 카드론 위축으로 수익성이 악화한 데다 부실마저 쌓이고 있어서다. 여기다 올해 대규모 여신전문채권 차환 물량까지 덮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카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