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교육·연수 단신]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 입학식 등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 입학식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변무장)는 최근 서울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운영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입학식을 열었다. 데이터베이스진흥원은 26개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 운영기관 중 하나다. 이날 행사에는 건국대와 항공대, 삼육대, 참여 협약기업의 대표이사와 150명의 입학생이 참석했다.

경영 빅데이터 분석 무료특강

한국디지털정책학회(회장 노규성)는 7월9일 오후 6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 3층 한경아카데미에서 경영 빅데이터 분석의 이해와 활용, 국내외 현황 및 분석의 중요성에 대해 오픈특강을 연다. 참가비는 무료며 신청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국제청소년 사회과학학술대회

유엔협회세계연맹과 한국경제신문, 유테카가 주최하고 한국교육방송(EBS)과 연세대 글로벌교육원이 후원하는 ‘국제 청소년 사회과학 학술대회(ISSCY)’가 7~8월 2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국내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ISSCY는 사회와 인권, 봉사, 심리학, 경제, 역사 등 사회과학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리서치 대회다. 7월14일까지 온라인(www.isscy.com)을 통해 논문을 받아 예선심사를 한다. 학술대회와 시상식은 8월23일로 예정돼 있다.

KG패스원 CFA과정 론칭

KG패스원(대표 곽재선)은 6월 말 CFA 자격증 온라인 과정(fc.passone.net)을 론칭한다. CFA 자격증은 은행과 증권사, 자산운용사, 금융공기업, 연기금 등 금융분야에서 취업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자격증 소지자는 기관에 따라 자격수당을 받기도 한다. KG패스원은 정규이론과 문제풀이로 구성된 이 과정을 시중가격의 50% 수준에 공급할 계획이다. 한경마이윙즈가 제작하고 KG패스원이 공급하는 이번 과정은 두 기관이 업무협약(MOU) 후 처음 내놓은 콘텐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