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은행, `KB통일기원적금`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은 통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통일관련 우대이율을 제공하고, 정부의 통일정책 지원을 위해 기부금을 출연하는 `KB통일기원적금`을 25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판매되는 `KB통일기원적금`은 1년제 연2.5%, 2년제 연2.7%, 3년제 연2.9%의 기본이율을 제공합니다.



    우대이율은 통일희망 메시지 작성시 연0.1%p의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통일희망우대이율`과 드레스덴선언을 기념하여 가입기간별 우대이율(1년 연0.1%p, 2년 연0.2%p, 3년 연0.3%p)을 제공하는 `통일물결우대이율`이 있습니다.



    또한 이북 실향민·북한이탈주민·통일부(또는 통일교육원)·통일캠프 수료자 또는 어린이(대학생)기자단·개성공단 입주업체 임직원·통일부허가법인 임직원이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연0.3%p의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통일실천우대이율`이 적용되어 3년제 기준 최고 연3.6%의 이율을 제공합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통일기원적금`은 만기이자(세전)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은행비용으로 대북 지원사업·통일 관련단체 등에 기부금으로 출연하는 등 대한민국 통일 실현을 위해 함께 뜻을 모으는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시은기자 se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 설리 열애설 다시 수면위로, 분실된 최자 지갑 속에 설리와 함께 찍은 사진이?
    ㆍ최자♥설리 지갑속 커플 사진 유출··증거 포착 열애설 인정하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안정환 외국어, 5개 국어 능통..반전매력 철철 `깜짝`
    ㆍ6월 소비심리 소폭 개선..세월호 여파 벗어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희토류 수출통제시 日 자동차·전자업체 공급망 타격

      중국이 희토류 수출 제한을 강화하면서 일본의 자동차 및 전자 산업이 공급망 위험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무라는 중국의 희토류 수출이 3개월만 중단되도 일본 GDP가 0.11%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

    2. 2

      중국, 일본산 반도체 재료 반덤핑 조사 개시

      중국의 대일 공세가 군사적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희토류 등 모든 품목의 수출 통제에 이어 일본산 반도체 재료 수입에 대한 반덤핑 조사로 확대됐다. 7일(현지시간) 중국 상무부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3. 3

      "알바 근태관리 골치였는데"…젠슨황 다녀간 깐부치킨 근황

      "아르바이트생 출퇴근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엑셀로 근무 시간 정리하려는데 주휴수당 등 계산이 너무 골치 아픕니다."자영업자 커뮤니티에 단골 질문으로 올라오는 고민 중 하나다. 주5일근무제로 하루 8시간씩 주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