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엄마 체포작전 임박, 경찰 금수원 진입 ‘신도 4명 체포’
[라이프팀] 경찰이 구원파 수색을 방해한 구원파 신도 4명을 체포했다.

6월11일 경찰은 오전 8시13분 40여개 기동중대 4,000여명을 금수원 정문을 통해 투입해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도피의 핵심 조력자로 알려진 신 엄마 와 김 엄마 등을 대상으로 수색작업을 벌였다.

앞서 검찰은 7시55분께 구원파 관계자들에게 압수수색, 체포영장 집행사실을 통보 한 후 검찰 수사관 2명과 경찰 기동대 400여명을 투입했다.

투입과정에서 신도들은 서로 “절대 흥분하지 마라. 돌발 행동하지 마라”라고 서로에게 이야기했다. 이후 검찰은 금수원 안에서 수색을 방해한 구원파 신도 2명을 체포했으며 한 명은 긴급 체포했음을 전했다. 긴급체포된 김 모 씨는 범죄인 은닉 도피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구원파 대변인은 “억울하지만 하나님께 맡겨야 한다”며 “국민에게 우리 결백한 것을 보여주자”고 전했다. 또 구원파 측은 “검찰 들어와도 수배자 없어 허탕 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두 엄마 체포작전 임박’ 소식에 네티즌들은 “두 엄마 체포작전 임박, 뭐야 언제 잡혀” “두 엄마 체포작전 임박, 대단하다” “두 엄마 체포작전 임박, 도피를 도왔구나” “두 엄마 체포작전 임박, 꼭 성공하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MBC ‘뉴스투데이’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4대 보험료 카드 납부, 9월부터 시행 ‘허용 금액 기준은?’
▶ 구원파 기자회견 “언론의 오보나 사생활 침해, 법적 대응 할 것”
▶ 주민번호 대신 아이핀, 온-오프라인서 사용 가능 ‘8월부터 시행’
▶ 검찰 측 ‘대화록 유출’ 김무성 무혐의, 정문헌 5백만원 약식기소
▶ 세월호 첫 재판, 박재억 검사 “엄중한 형 선고 받도록 최선 다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