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오후 2시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워크숍에는 125개 주요 공공기관장과 함께 관계부처 장관, 공공기관운영위원회 민간위원, 언론계, 민간전문가 등 220명이 참석합니다.

기재부 관계자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핵심과제인 공공기관 정상화의 차질없는 이행을 위해 공공기관의 정상화 이행 우수사례와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정상화 추진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오석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이날 `공공기관 정상화대책 추진현황과 향후계획` 기조발제를 통해 우리 경제의 대도약을 위해 공공기관의 비정상적 관행 등을 철저히 개혁하는 공공기관 정상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부채감축, 방만경영 개선 등 정상화 대책의 주요 내용과 추진상황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1세션은 방만경영 정상화를 조기 이행한 부산항만공사와 무역보험공사 등 공공기관의 발표 이후 방만개선, 입찰비리 및 불공정거래 근절, 규제개선 등을 주제로 토론이 이어집니다.

2세션은 LH, 한전, 수공, 석유공사 등 부채관리 중점기관의 발표에 이어 효율적인 부채감축 방안, 자산매각, 공공기관 기능 및 사업조정 토론이 이어집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도 여객선 450명 탑승 조난신고··현재 구조중
ㆍ안산 폭발 사고, 건물밖으로 사람 튕겨나가 1명 사망··피해액이 무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유인영 디스패치 언급 "요즘 일 안하나봐" 말했다가.. 결국 학교 파파라치?
ㆍ현오석 부총리 "2분기 재정집행 규모 확대‥경기회복 뒷받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