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쓰오일 나세르 알 마하셔 대표 "국민께 머리 숙여 사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쓰오일(S-OIL) 온산공장내 육상 원유저장탱크의 원유 누출사고와 관련 나세르 알 마하셔 대표는 "뜻밖의 사고로 국민들과 지역 주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나세르 대표는 오늘(6일) 오후 2시 에쓰오일 온산공장 본관에서 현장 브리핑을 통해 "2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처리작업을 하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오후 1시 현재 저장탱크 안에 남아있는 원유는 4만 6천배럴이며 방유벽 내부에 갇혀있는 기름은 13만 7천배럴, 주변 저장시설로 이송된 원유량은 38만 7천배럴입니다.



    에쓰오일은 오후 9시경 탱크내 원유 이송작업이 완료될 예정이며 Dike (방유벽) 안의 기름도 2~3일 내에 회수 작업을 마칠 계획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해상오염은 현재 전혀 없는 상황이며 만일의 사태까지 대비해 기름유출 확산을 막을 수 있는 흡착포 및 오일붐펜스를 설치해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사고는 지난 4일 오후 3시 30분경 에쓰오일 온산공장내 72만 배럴 규모의 육상 원유저장탱크에서 내부 기름을 섞어주는 장치인 `믹서기` 축이 이탈하면서 기름이 사흘째 뿜어져 나왔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베베미뇽 벤 `알고싶어요` 열창 후 이선희·바다·알리와 훈훈한 인증샷
    ㆍ손연재 월드컵 개인종합 우승에 누리꾼 반응 `악플러들 끔찍하다` 대체 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강지영 자필편지로 탈퇴 심경 전해 "주위 사람들 소중함 느껴"
    ㆍ외국인, 국내주식 5개월째 순매도‥채권 순투자 전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관세'영향…美12월 제조업활동 1년만에 최대폭 위축

      트럼프의 관세로 점철된 2025년에 미국의 제조업 활동은 1년만에 최대폭으로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주문은 감소하고 투입 비용은 관세로 증가하면서 제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5일(현지시간) 공...

    2. 2

      美 투자 한국기업, 법인세 15% 미달해도 과세 안해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을 받는 국내 자동차·배터리 기업이 글로벌 최저한세(15%)에 따른 추가 과세를 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5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주요 2...

    3. 3

      美증시,3대지수 모두 상승…에너지 주식 급등세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이후 미국 증시는 상승세를 보였다. 원유 가격은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월가는 이번 사태가 더 큰 지정학적 갈등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