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2월 양도세감면 혜택 종료를 앞두고 알짜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4.1대책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85㎡ 이하이거나 6억 원 이하인 주택을 구입할 경우 5년간 양도세가 전액 면제된다. 특히 최근 정부가 8.28 대책에 따른 취득세 영구 감면안을 대책 발표일 이후로 소급 적용키로 하면서 정책의 불확실성이 사라져 더욱 구매심리가 살아나고 있다.



실제로 한 설문업체가 지난 10월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약 65%의 수요자들이 올해 양도세 혜택을 이용해 내 집 마련을 생각하고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특히, 취득한 주택을 처분할 때 발생하는 차익에 세금을 매기는 `양도소득세`는 매입?매도 시기를 잘 택하면 상당한 이익을 거둘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 집값이 바닥을 쳐 더 이상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심리가 확산되면서, 향후 시세 차익을 노릴 수 있는 중소형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양도세 감면은 이후 시세 차익이 없으면 무용지물이 되므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주변 개발 호재를 갖춘 단지를 중심으로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하듯 유림E&C가 경남 거제시 장평동에 12월6일 분양을 준비 중인 "거제 장평 유림 노르웨이 숲"아파트의 경우 취득세 인하 및 양도세 감면 효과에 따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84㎡ 단일 평형대로 이루어져 있어 내 집 마련을 생각하는 실수요자는 물론 올해 안에 종료되는 양도세 감면 혜택을 받으려는 투자자들의 문의 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한다."거제 장평 유림 노르웨이 숲"은 지하 5층~지상 49층~46층, 2개동, 전용면적 84㎡로 총 346가구로 구성된다. 주택형별 공급물량은 전용면적 84㎡형A타입 172가구, 84㎡형B타입 172가구, 최상층 팬트하우스 2세대로 구성되며 최고 49층 초고층 랜드마크로 지어져 주변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개방감과 일조권도 뛰어나다.



올해 안에 양도세 감면 혜택을 받으려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는 "거제 장평 유림 노르웨이 숲"에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모델하우스는 장평동 홈플러스 앞에 지어지며 12월 6일 오픈을 한다고 한다.

분양문의 : 055-632-5551


조성진기자 sc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란다커 열애설, 16살연상 호주재벌과‥침대서 찍은 셀카 `충격`
ㆍ이하이 근황, 살 쏙빠진 모습‥양현석도 놀랐다 "다이어트 중이라더니"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김규리와 올초 깨졌다" 예능서 결별 고백 "김주혁 쿨해졌네"
ㆍ11월 소비자물가 0.9%↑‥3개월째 0%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