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 응시 연예인, 1995년생 수험생은 누구? '내일은 수능돌'
'올해 수능 응시 연예인'

[김보희 기자] '올해 수능 응시 연예인은 누구일까?'

11월7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올해 수능 응시 연예인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스타들은 1995년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애프터스쿨 가은, 파이브돌스 혜원과 은교, 스피드 성민, 보이프렌드 민우와 영민, 광민, 비투비 육성재, 에이핑크 김남주, 마이네임 채진, 글램 이미소 등은 수능에 응시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틴탑 창조와 리키도 수시전형에 지원했으며 빅스 혁, 뉴이스트 백호, 민혁, JR, 렌도 수시전형에 지원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올해 수능 응시를 포기한 연예인들도 있다. 아역 출신 배우 박지빈은 배우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대입을 포기를 선언했다. 미쓰데이 수지와 에프엑스 설리 역시 올해 수능 응시 연예인으로 손 꼽혔지만,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대입을 올해도 넘겼다.

이미 수시전형을 통해 14학번 새내기가 된 연예인들도 있다. 명품 아역 연준석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아이스크림 소녀 최아라는 인하대 연극영화과, 레인보우 오승아는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에이핑크 손나은은 동국대 연극영화과, B1A4 산들은 명지대 영화뮤지컬학부에 합격해 많은 팬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한편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7일 전국 85개 시험지구 1257개 시험장에서 열리며, 지난해보다 1만7775명이 줄어든 65만747명이 지원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이종혁 "아내 없었다면 이만큼 못 올라와"
▶ '비밀' 조태근 내과 정체 밝혀졌다, 제작진 "시청자 추리 맞아"
▶ 김진, 양다리 발언에 "두 사람만 알것" vs 정우 측 "대응가치 없다"
▶ [인터뷰] 빅뱅 '탑 vs 최승현', 두 가지 이름으로 산다는 것
▶ [포토] 박지윤, 키스를 부르는 입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