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28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제휴를 맺고 YG의 신인 남자 그룹 ‘위너(WINNER)’를 소재로 만든 스마트폰 홈스크린 ‘위너 버즈테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버즈런처, YG엔터 신인그룹 '위너' 테마 출시
‘위너 버즈테마’는 지난 25일 YG의 신인 남자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WHO IS NEXT : WIN(이하 WIN)'의 최종 승자인 A팀(강승윤, 송민호, 김진우, 이승훈, 남태현) 관련 소재로 만들어진 버즈런처 전용 홈스크린이다.

‘위너 버즈테마’는 WIN 최종 승자이며 앞으로 그륩 ‘위너’로 활동할 강승윤, 송민호, 김진우, 이승훈, 남태현의 배경화면과 미공개 현장 스케치, 배틀 동영상, ‘위너’ 팬카페와 페이스북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콘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에서 ‘위너 버즈테마’를 무료로 다운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버즈런처’는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SNS 런처 서비스로 출시 약 4개월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홈스크린 공유플랫폼인 ‘홈팩버즈(www.homepackbuzz.com)’를 통해 국내외 이용자들이 만들어 등록한 15만개 이상의 홈스크린을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내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다.

서정일 버즈피아 대표는 “버즈런처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재능을 살린 다양한 홈스크린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SNS 런처”라며 “이번 ‘위너 버즈테마’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휴 런처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