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 참전용사-가족, 메디컬 투어 진행 “韓의료기술 놀라워”
[라이프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한국전쟁 영국군 참전용사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수상자와 가족들은 9월11일부터 18일까지 한국의 의료기술을 무상으로 체험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국전 참전용사의 희생과 봉사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정부에서 초청한 것. 또한 올해는 한영 수교 130주년 및 휴전 60주년의 해로 영국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규모의 군대를 파병하고 막대한 희생을 감수한 국가다.

이외에도 이들은 국가보훈처와 한국 관광공사가 주관하는 ‘Revisit Korea programme’에도 참석했다. 또한 이들의 응모된 수기들은 추후 웹진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참전용사와 가족들은 건강검진을 시작으로 약 열흘간 한국에서 메디컬 투어를 진행했다. 이들은 건강검진 후 한방 및 척추건강 프로그램과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JK 성형외과에서 스파 및 스킨케어 프로그램은 체험했다.
한국전쟁 참전용사-가족, 메디컬 투어 진행 “韓의료기술 놀라워”
9월17일 JK 성형외과에 직접 방문한 참전용사와 가족들은 현지 코디네이터의 가이드를 받으며 병원투어를 시작했다. 이들은 일대일 맞춤형 스파와 스킨케어 및 두피관리 체험을 받으며 연신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병원 투어를 통해 스파와 줄기세포실험실 등을 둘러본 참전용사와 가족들은 한국의 발전된 의료기술에 놀라움을 표현하며 투어 내내 가이드의 설명을 경청했다. 또한 이들은 JK 성형외과 주권 대표원장과의 만남을 가진 후 전신 스파, 고주파 관리, 얼굴 스크럽, 두피케어 등 다양한 관리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영국인 한국전쟁 참전용사 에드워드 몬테큐씨는 “전쟁 중 청력을 잃었으나 한국이 제2의 고향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참전용사 묘지를 방문해 목숨을 바친 전우들에게 경의를 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진흥원 영국지사가 주관하고 영국 한국전쟁 참전용사 협회와 보건복지부, 주영국대한민국대사관 국가보훈처, 한국국제의료협회, 한국관광공사, 금호아시아나가 후원했다. 또한 이들은 인천상륙작전전승기념관, 전쟁기념관 관람 등 다양한 행사에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JK 성형외과 주권 대표원장은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게 돼 기쁘다”라며 “우수한 한국의료를 무상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에서 제이케이 성형외과가 참여해 선진화된 한국의 의료기술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독버섯 주의, 구토-설사에 심하면 사망까지…‘아찔’
▶ 비행기에서 잠 못 잔 이유, 자꾸만 눈이 가… '정교하네!'
▶ 영등포역 사고, KTX 하행선 열차에 치여 1명 사망 '안타까워'
▶ 중국집 사장님 젓가락 센스, 이렇게 깊은 뜻이? '메뉴 먼저 통일'
▶ [포토] 미쓰에이 수지, 열정의 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