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정부가 추석을 앞두고 민생안정 대책을 내놨습니다.

16조원 넘는 추석자금이 투입되고 성수품 물가에 대한 집중 단속이 실시됩니다.

보도에 김택균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추석을 맞아 중소기업과 서민을 위해 16조6000억원의 자금을 투입합니다.

기관별로는 산업은행 등 국책은행이 3조9000억원, 시중은행이 10조6000억원, 신보·기보의 보증 지원이 1조6000억원입니다.

중소 수출업체에 대해서는 관세환급을 실시하고 저소득 가구에 지급하는 근로장려금도 추석 전에 지급합니다.

영세 자영업자에게는 소득세가 조기에 환급됩니다.

또 이달 17일까지 체불임금청산 집중 지도기간을 운영하고 체불 근로자에게는 생계비도 지원됩니다.

지자체가 추천한 시장에는 1억원 이내로 긴급 운영자금을 공급하고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7000억원 상당의 보증 지원도 하기로 했습니다.

추석 성수품 수급 안정 차원에서 이달 17일까지 사과, 배 등 성수품과 개인서비스 요금 등 31개 품목의 물가를 매일 점검합니다.

전통시장 등을 중심으로 성수품 공급물량도 평소보다 1.5배 늘어난 1만2900톤으로 확대합니다.

먹거리 불안 해소를 위해선 명태 등 원양산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안전성 조사를 이달부터 확대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키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범죄 취약지를 중심으로 위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24시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토록 당직의료기관을 지정·운영키로 했습니다.

한국경제TV 김택균입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종국 축구교실 인기에 부인 `박잎선`까지 관심 폭발!
ㆍ엘크 출몰, 나주 한옥촌 주민 대피 소동..인명 피해는 없어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정찬 `주군의 태양` 특별출연, 소지섭-공효진 달달함 끌어내~
ㆍS&P "한국기업 신용도 빠른 회복 어렵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