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으로 무너진 페이스 라인, 알맞은 시술법으로 개선하자!
[라이프팀] 혹자의 경우, 여느 때와 같이 거울을 보고 있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늙어버린 얼굴을 보고 깜짝 놀란 경험이 있을 수 있다.

이처럼 예고 없는 피부노화를 느끼는 이유는 피부구조와 기능이 점진적으로 눈에 띄게 쇠퇴하기보다 7~8년 주기를 갖고 계단식으로 악화되기 때문이다.

피부노화는 20대 중후반을 시작으로 30~40대 이르면 콜라겐과 탄력섬유인 엘라스틴의 양이 감소한다. 그 결과 피부를 지탱해주던 지방층과 골의 흡수로 피부가 처지면서 주름이 생긴다. 눈에 띄는 변화로는 얼굴과 목의 전체적인 라인이 무너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피부노화의 대표주자인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근육을 이완시켜 표정 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보톡스’가 있다. 볼의 파임이나 팔자주름 같이 안면 전면부의 피부와 지방위축으로 꺼진 주름을 채우는 방법으로는 ‘필러’가 있다.

이 밖에도 피부 골과 볼 살의 늘어짐과 중력에 의해 처진 부분을 수술적으로 당기는 ‘성형수술’, 일광과 자연노화로 생긴 주름과 검버섯과 같은 색소이상 등을 박피나 레이저로 없애는 행위인 ‘레이저시술’ 등이 있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몇 년 전만 해도 주름을 없애려면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엔 절개 없이도 주름을 펴고 처지는 피부를 당겨 올리는 다양한 시술방법이 검증되고 있습니다. 최근 안티에이징 시술은 수술이라는 부담을 덜고 빠른 회복기간으로 일상생활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결과도 자연스럽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그러나 빠르고 효과적으로 주름과 같은 피부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 무조건적으로 최신 시술을 받으려는 자세는 지양해야합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알맞은 시술법을 숙지하고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조언했다.

나이 들면서 무너지는 얼굴선이 고민인 경우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에어젠트’가 있다. 에어젠트는 안전한 특수용액을 초고압에 의해 피부 속으로 분사시킨다. 피부조직에 고의적인 자극을 일으킴으로써 조직 재생 효과와 근육 수축을 유발시켜 자발적으로 리프팅을 일으킨다.

각진 사각턱 얼굴선이 고민인 경우

날렵한 V라인을 원한다면 얼굴 윤곽 교정술인 ‘보톡스 리프팅’이 효과적이다. 기존의 보톡스는 눈가, 미간, 이마 등 표정주름을 펴는 데 주로 활용되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헤어라인부터 광대, 턱 선까지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을 ‘보톡스 리프팅’을 이용해 짧은 시간에 간편하고 부기 없이 자연스럽게 교정할 수 있다. 시술 후 세안과 화장을 할 수 있고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어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난 시술이다.

움푹 파이고 깊어지는 주름이 고민인 경우

타이트닝+주름+리프팅+V라인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마이더스 실 리프팅’이 적격이다. 마이더스 리프팅은 기존의 다양한 실 리프팅의 장점을 혼합해 타이트닝, 주름, 리프팅, V라인을 한 번에 해결하는 최신 시술법이다.

서서히 녹아 없어지는 실을 피부 속에 넣어 처진 부위를 당기고 강력하게 끌어올려 자연스럽게 리프팅을 시켜주는 방법이다. 절개 없이 실로만 시술하므로 흉터가 없고 간편하며 부기와 멍이 심하지 않아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주름은 한 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는 것은 물론 나이가 들수록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된다는 특성이 있다. 올바른 생활습관과 자신에게 맞는 시술법을 병행해 노화를 예방하고 적극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진출처: 영화 ‘패션, 위험한 열정’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자취생 서러울 때 1위, ‘밥 없을 때’보다 서러운 ‘이것’
▶ 절전 행동 수칙 ‘폭염 속 대정전 사태 발생하지 않도록…’
▶ 럭셔리 버스 주택, 폐차 직전의 자동차가 호텔처럼 ‘놀라워’
▶ 호러웹툰 ‘마성터널 귀신’, 더 화려해진 특수효과 “스크롤 조심하세요”
▶ [포토] 이민정-이병헌 '신혼여행 패션은 편안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