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 훈녀들의 파우치 속 여름휴가 필수품은?
[뷰티팀]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무더위를 피해 바다로 물놀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설레는 마음으로 떠난 바닷가에서도 흐트러짐 없이 완벽한 모습을 뽐내며 훈녀로 통하고 싶은 것은 모든 여성들의 소망일 것. 하지만 완벽한 모습을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지금 바닷가로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파우치 속 화장품을 체크하자. 당신을 바닷가 훈녀로 만들어 줄 파우치 속 잇 아이템을 공개한다.

It Item1. 그늘 없는 바닷가에서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바닷가 훈녀들의 파우치 속 여름휴가 필수품은?
아무리 파라솔이 있는 해변가로 간다 해도 물속에 들어가 노는 시간이 많은 만큼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로 챙겨야 할 아이템.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소홀히 하면 잠깐은 괜찮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피부에 급격한 노화를 진행시킬 수 있으므로 훈녀를 꿈꾸는 여성이라면 절대 잊지 말 것.

자외선 차단제는 3시간에 한 번 정도는 덧발라 줘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타입의 제품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하다. 메이크업 위에 덧바르기에는 가볍고 부드러운 무스타입의 자외선 차단제가 적합하다. 이때 얼굴에까지 발라야 하므로 백탁현상이 없고 끈적이지 않는 제품을 선택해야 휴가를 찝찝함 없이 즐겁게 즐길 수 있다.

It Item2. 무더위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줄 미스트
바닷가 훈녀들의 파우치 속 여름휴가 필수품은?
에어컨도 없는 바닷가에서 무더위로 울긋불긋하게 달아오른 피부는 결코 예뻐 보이지 않는 법. 이렇게 달아오른 피부를 순식간에 진정시켜 주기 위해서는 미스트를 사용하면 된다. 뿌려주기만 하면 얼굴 전체에 시원한 쿨링감을 부여하며 달아오른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줄 수 있기 때문.

미스트를 뿌린 후에는 그대로 놔두기보다 손으로 가볍게 피부를 두들기며 흡수시켜줘야 더욱 효과적이다. 바닷가에서 사용할 미스트를 고를 때는 평소 눈여겨보던 다른 기능성 보다는 피부 진정과 수분감을 위주로 선택해야 효과적이며 알코올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골라야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It Item3. 워터프루프 타입의 메이크업 제품
바닷가 훈녀들의 파우치 속 여름휴가 필수품은?
물에 들어가 신나게 놀아도 굴욕 없이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하고 싶다면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해야 한다. 물놀이 메이크업을 할 때는 되도록 아이섀도우를 생략하고 깔끔하게 아이라인만 그려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것이 좋다.

아이라이너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면 되지만 깔끔하고 얇은 아이라이너로 한 듯 안한듯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블러셔나 과한 색조는 최대한 자제하고 립글로스로 입술에만 생기를 부여하며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훨씬 매력적이다.

It Item4. 건조한 바닷가 수분크림은 필수
바닷가 훈녀들의 파우치 속 여름휴가 필수품은?
염도가 높은 바닷물에 들어갔다 나갔다 하다보면 피부는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이때 피부를 건조하게 놔두었다가는 피부에 급격한 노화가 진행돼 자글자글한 피부 주름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수분크림을 꼭 챙겨가자.

메이크업 전 수분크림을 발라 충분히 흡수시켜 준 뒤 수시로 피부 위에 덧발라 주거나 숙소에 돌아와 잠들기 전 사용해 주면 된다. 바캉스용 수분크림을 고를 때는 유분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즉각적인 피부 쿨링효과를 줄 수 있는 젤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Editor’s Pick!
당신을 바닷가 훈녀로 만들어 줄 에디터 추천 아이템은?


바닷가 훈녀들의 파우치 속 여름휴가 필수품은?
1
미즈온 ‘UV 바운스 쿠션 크림’
신개념의 생크림 무스 텍스처가 피부 결 사이사이 스며들어 섬세한 자외선 케어를 돕는 자외선 차단제. 질레꽃열매 성분 함유로 모공 케어를 도와 모공 속까지 자외선을 차단한다. 백탁현상이 없어 덧발라도 부담 없이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2 미즈온 ‘워터맥시풀 아쿠아 미스트’
물 대신 해양 심층수, 빙하수, 위치하젤수로 이루어진 청정 워터가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주는 무알코올 수분 미스트. 뿌리는 즉시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지는 것은 물론 자스민, 동백꽃을 비롯한 식물 성분이 자극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3메이블린 ‘하이퍼 샤프 라이너’
탄력있는 0.005mm 브러쉬의 붓펜 타입 아이라이너로 정교한 라인까지 초보자도 쉽게 그릴 수 있다. 하이퍼 코팅 폴리머가 필름 형태로 피부 위에 밀착되어 가루 날림이나 갈라짐 없이 깔끔하고 또렷한 아이라인을 연출한다.

4 미즈온 ‘워터 볼륨 아쿠아 젤 크림’
알래스카 빙하수와 해양심층수, 자작나무 수액, 코랄 워터의 함유로 수분 유지력은 물론 피부 정화에 뛰어난 젤 타입의 수분 크림. 유분히 포함되지 않아 흡수가 빠르며 산뜻하게 마무리 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저자극 포뮬라로 예민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카라 ‘고고 섬머’ 뮤직비디오 캡처, 미즈온, 메이블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kr

▶ ‘백년의 유산’ 심이영, 굴욕 없는 반전 뒤태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속옷도 ‘힐링’이 대세!” 힐링 언더웨어를 주목

▶ 이효리 직찍, 패셔니스타의 귀환 “시크하고 섹시해”

▶ 김민희 시사회 패션 “블랙 앤 레드, 역시 패셔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