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은 LG전자에 대해 향후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둔화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0만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2분기 실적이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반해 현주가는 바닥권에 근접한 수준으로 매수할 만 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최남곤 동양증권 연구원은 "2분기 LG전자의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25% 증가한 1287만대를 기록할 것"이라며 "휴대폰 판매량 증가가 지속되고 있어 마진율은 안정적으로 5% 대에 진입할 수 있을 전망으로, 특히 3분기 출시될 `옵티머스G2` 모델의 경우 미국 통신4사에서 출시될 예정으로 판매량에 대한 기대를 걸어볼 만 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에어콘 사업은 예년에 비해 일찍 시작된 더위로 인해 기대이상의 판매량 기록 중인 반면 TV 사업은 마진율 1%대의 부진 지속되고 있다"며 "LG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은 4479억원으로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LG전자의 현재 주가는 주가산자산비율(PBR) 1배 수준까지 하락한 상태로 스마트폰 사업부가 완전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2 분기 실적도 예상보다 나쁘지 않은 상황임을 감안하면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며 "가능한 모든 리스크를 고려해도 현주가 수준에서는 매수 전략으로 대응할 만 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선임 승무원은 누구? 이윤혜 ·김지연 승무원 활약상 `영웅극찬`
ㆍ아시아나 착륙사고 1등 보도는? 데이비드 은 삼성전자 부사장
ㆍ최선임 아시아나 승무원 "끝까지 승객 구출" 승무원들 칭찬 잇따라
ㆍ기성용 공식사과‥네티즌들 `이딴 걸 사과라고`
ㆍ[뉴욕증시 마감] 어닝시즌·경기회복 기대감에 상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