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 14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는 ‘2013년 상반기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를 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3~A홀에서 연다고 9일 밝혔다.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폭넓은 취업기회와 다양한 취업정보를, 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의 열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ADVERTISEMENT
이번 행사는 참가신청 기업을 세분화해 선도기업관, 고용우수기업관, 이공계기업관, 우량중견기업관, 여성관, 고령자관, 청․장년 인턴관 등으로 채용관이 구분되어 진행된다. 일자리창출을 위한 공공․민간부문의 협력 및 관련 행사들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직․간접 채용관 뿐만 아니라 취업컨설팅관․이벤트관․홍보관 등 30여 개의 특별부스 운영을 통해 △취업 전문기관의 이력서․면접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건강검진 △직업심리 △지문적성검사 △EQ검사 등 각종 검사가 이뤄진다. 취업지원기관의 직업상담사를 통한 취업상담 및 알선 등의 서비스 , 인턴제, 자격상담, 맞춤형 직업훈련 안내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한층 더 효율적인 취업준비 지원을 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면 당일 현장면접이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인력이 필요한 구인업체에는 유능한 인재채용의 기회를 주는 희망의 행사가되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라는 알찬 결실을 맺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