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환 ‘천명’ 타이틀 로고, 직접 디자인 ‘눈길’
[최송희 기자] 배우 조달환이 뛰어난 손재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KBS2 수목드라마 ‘천명:조선판 도망자 이야기’(극본 최민기 윤수정, 연출 이진서 전우성 이하 ‘천명’)에 출연 중인 조달환이 뛰어난 캘리그래피 실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조달환이 직접 디자인한 ‘천명’의 타이틀 로고는, 묵직하면서도 근엄한 느낌을 선사함과 동시에 보는 순간 눈에 쏙 들어오는 형태를 띠고 있다.

특히 ‘천명’이 딸을 살리기 위한 이동욱의 고군분투를 예상케 하는 가운데, 어디론가 뛰어가는 듯 흩날리는 한자도 작품의 내용을 그대로 담은 듯하다.

이에 조달환은 “이진서 감독님에 대한 신뢰가 커 ‘천명’에 출연하게 되었다. 그러던 도중 ‘타이틀 로고를 직접 디자인해보지 않겠냐’는 제의를 받고 흔쾌히 수락했다. 출연하는 작품의 타이틀 로고를 직접 디자인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더욱더 좋은 연기를 선사할 테니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조달환이 맡은 덕팔 역은 민도생(최필립)의 죽음에 대한 결정적 비밀을 알고 있는 인물로, 지난 방송분에서 민도생의 전갈을 잘못 알려주게 되면서 살인 사건에 대한 전말을 알고 있을 것을 짐작하게 하여 앞으로 그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 5월8일 오후 10시 방송. (사진 제공 : 드림이앤엠)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아이언맨3’ 500만 돌파, 10일 만에… ‘역대 시리즈 중 최고 기록’

▶ ‘1박 2일’ 차태현 셋째 임신 발표, 新다둥이 아빠 등극 “계획했다”
▶ 현빈 개념 발언, 군입대 2년 공백 “인기보다 연기가 더 걱정된다”
▶ [w위클리] ‘음원차트 점령’ 바이브·윤하, 이것이 바로 ‘신뢰’의 힘
▶ [포토]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강지환, 우월한 기럭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