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13.03.06 10:51
수정2013.03.06 10:51
▶ 동탄2신도시 노른자땅 A32블록에 녹색 프리미엄 단지 `신안인스빌 리베라` 분양중
▶ 산이나 공원에 비해 희소가치 높은 광활한 녹색 골프장 조망 가능해 수요자들 들썩!
▶ 1.2순위 6일(수), 3순위 7일(목), 18일~20일 당첨자 계약실시
지난해 건설업계의 화두는 단연 ‘힐링’으로 탁 트인 녹색조망권 단지들이 인기가 높았다. 올해에도 여전히 심리적인 안정을 얻을 수 있는 녹색조망권 단지들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수요자들은 흔히 볼 수 있는 산이나 공원의 녹색 조망권에 비해 희소가치가 매우 높은 골프장 조망권에 더 많은 지지를 보내고 있다. 정면으로 보이는 산과는 달리 골프장의 경우 경관이 아래로 넓게 펼쳐지고, 광대한 부지에 조성돼 웬만한 공원보다 더 많은 녹지를 조망할 수 있어서다.
더욱이,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 단지는 도심인근 골프장 몇 군데로 한정돼 있어 희소가치가 매우 높다. 봄, 여름뿐 아니라 가을에서 겨울까지도 황량하지 않은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수 있는 장점도 있다.
그 예로 지난해 공급된 아파트 중 ‘골프장’ 조망 카드를 들고 나온 단지들 모두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호반건설이 동탄2신도시 A22블록에서 선보인 ‘호반베르디움’의 경우 5개 동시분양 업체들 중 가장 먼저 분양을 마감했고,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에서 분양한 ‘송도 더샵 마스터뷰’도 골프장이 보이는 세대는 모두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같은 녹색 조망권이라 해도 산이나 공원에 비해 골프장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며 “골프장 조망 여부에 따라 수천만원에서 많게는 수억원까지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게 보통이기 때문에 골프장 조망에 대한 관심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희소가치 높은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 단지가 동탄 신도시내에서도 분양 중이어서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신안건설의 ‘신안인스빌 리베라’ 아파트다.
신안인스빌 리베라 는 75만㎡ 36홀 규모의 리베라CC와 마주하고 있어 광활한 녹색 골프장 조망권을 갖춘 동탄2신도시의 랜드마크 단지다. 지하 2층~지상 25층 총 13개동 전용면적 84㎡A, B와 101㎡A, B의 두 주택형 총 4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집 안에서 장대한 녹색 골프장을 조망할 수 있는 프리미엄 조망설계로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은 단지다.
이뿐 아니라 단지 내 잔디광장과 실개천 등 다양한 테마공간은 기본이고, 단지의 절반에 이르는 43.59%를 녹지조경으로 조성해 단지내에서 힐링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특히, 프리미엄의 골프장 조망권은 부동산 장기침체 시기에도 수요가 꾸준해 시세가 높게 형성되는 핵심 인기요인이다. 더불어 `신안인스빌 리베라’는 동탄 최고의 노른자 땅으로 분양 전부터 유명세를 치른 곳이다. 동탄의 동서를 가르는 교통축과 남북을 가르는 자연축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명당입지로 입지프리미엄까지 갖췄다.
고급 친환경 아파트인 ‘신안인스빌 리베라’는 입주민들의 건강도 배려했다. 실내마감재 및 가구를 E0등급의 친환경 마크를 획득한 고품질 제품을 사용하여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을 억제했다. 세대 환기 시스템도 도입하여 실내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에는 소극장, 골프, 휘트니스센터 등이 마련돼 입주민의 레저와 문화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대형 도서관까지 제공되어 단지 내에서 고급레저문화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휴식도 취할 수 있게 했다.
동탄2신도시 중심입지인 A32블록에 들어서는 `신안인스빌 리베라`는 지하 2층~지상 25층 13개동 총 913가구 규모로 전용 84~101㎡로 구성된다.
이번 분양에서는 신안건설만의 특별한 혜택이 주어져 수요자들의 반응이 더욱 뜨겁다. ‘신안인스빌 리베라’ 계약자에게 리베라CC 그린피, Par3코스, 웰리힐리파크의 스키장을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이색 마케팅이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신안건설의 모체가 되는 신안그룹은 19개의 계열사를 운영중인 자산규모 국내 50위의 내실 있는 대기업이다. 이 그룹은 단일 기업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골프장과 골프코스를 보유한 기업으로 5개의 골프장, 154홀의 골프코스를 보유한 명문레저, 건설 그룹이다.
‘신안인스빌 리베라’ 청약일정은 6일(수) 1,2순위, 7일(목) 3순위다. 당첨자발표일은 13일(수), 계약일은 18일~20일이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세계 최고령女, 115세 생신 파티
ㆍ18살 미스 러시아, 인종 비하에 웹페이지 폐쇄
ㆍ러셀 크로우, 26살 연하女 열애설 부인 "미안해"
ㆍ김슬기 비욘세 빙의, 시스루 의상입고 `싱글레이디` 완벽 소화
ㆍ백지영 지상렬 닮은꼴 인정, 싱크로율 100%? ‘비교 불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