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필 대표-CJ CGV

국내 복합상영관 1위 기업인 CJ CGV는 안정적인 이익창출 능력을 갖고 있다. 작년 ‘도둑들’, ‘광해’ 등 1000만 관객 동원 대작이 다시 등장한 것은 1인당 영화관람 횟수가 점차 증가할 것이란 중요한 신호로 해석된다.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기대감도 상당하다. 중국 비즈니스는 아직 적자이지만, 올해 영화관 증설을 통해 흑자 전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흑자를 내고 있는 베트남에서는 이익 규모가 점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말 개봉해 관객몰이 중인 ‘타워’를 비롯해 ‘베를린’, ‘설국열차’, ‘뽀로로’ 등 기대작들이 잇따라 상영 예정인 점도 긍정적이다. 목표가는 4만원, 매수가 3만3500원, 손절가는 3만원을 각각 제시한다.


최승욱 대표-잉크테크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개발은 잉크테크를 주목하게 만드는 이유다. 이 회사는 정부의 세계시장 선점 핵심소재개발 사업 중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플라스틱기판 개발 분야의 세부 주관기업이다.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얘기다.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3’에서 최근 삼성전자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시연하는 등 관련 시장이 열릴 조짐이다. 이 경우 잉크테크가 상당한 혜택을 볼 전망이다.

이 회사는 종전 인듐산화전극(ITO)필름 대체 소재인 메탈메시 방식의 터치패널용 투명전도성 필름 소재를 국내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다. 터치패널 전극용 소재 매출은 작년보다 200% 넘게 늘어날 전망이다. 매수가는 2만5800원으로 잡고 있다. 목표가로 2만9500원까지 볼 것을 권유한다. 손절가 2만4500원이다.


◆홍성학 대표-코나아이

코나아이는 스마트카드 관련 운영체제(OS) 개발과 유심(USIM)칩, IC칩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내년부터 중국을 비롯 세계 스마트카드 시장의 성장이 본격화될 경우 대표적인 수혜주로 꼽을 수 있다.

글로벌 스마트카드 시장은 2020년까지 연평균 10% 이상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정부가 2015년까지 모든 신용카드를 스마트카드 형태로 바꾸는 정책을 추진 중이어서 코나아이에 새로운 실적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코나아이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2% 수준. 1위 사업자 제말토에 비하면 크게 낮지만, 글로벌 납품 국가와 거래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매수가격은 2만2000원, 목표가는 2만7000원, 손절가는 2만원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