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 싸이 4관왕-비스트 3관왕 "별이 빛나는 아름다운 밤이야~"
[윤혜영 기자 / 사진 장문선 기자] 비스트 3관왕에 싸이 4관왕까지, MMA 싸이 비스트가 최다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2월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는 신구 아이돌 대표 문희준, 데니안과 비스트 이기광, 인피니트 남우현의 공동진행으로 '2012 멜론 뮤직 어워드(MMA)'가 열렸다.

'뮤직 이즈 힐링(Music Is Healing)'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레드카펫 MC인 근식, 미노, 지수의 위트 있는 진행과 화려한 의상이 돋보이는 아티스트들의 행렬로 행사 전부터 분위기가 고조됐다.

이어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 본 행사는 다이나믹 듀오, B.A.P., 인피니트, 씨스타, 넬, 비스트, 2NE1 등의 스페셜 공연과 화려한 무대 연출로,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과 함께 뜨겁게 호흡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 부문은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을 비롯해 아티스트상, 앨범상, 글로벌 아티스트상 등 주요상 5개 부문과 인기상, 뮤직스타일상, 특별상 등의 부문.

'강남스타일'로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싸이는 'T스토어베스트송', 'TOP10', '글로벌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등 총 4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하지만 해외 일정 때문에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비스트 역시 2년 연속으로 '2012 멜론 뮤직 어워드(MMA)'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여기에 '톱10', '네티즌 인기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고 비스트 멤버 현승은 현아와 함께 '트러블메이커'로 핫트렌드 상도 수상했다.

버스커버스커는 시상식에 불참했지만 '앨범상'과 '톱10'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이외에 빅뱅, 투애니원(2NE1), 씨스타, 티아라, 아이유, 인피니트, 허각이 '톱10'에 들었으며 신인상에는 그룹 B.A.P와 에일리가 선정됐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멜론 뮤직 어워드(MMA)'는 음악 포털사이트 멜론을 운영하는 종합음악사업자 로엔엔터테인먼트와 MBC플러스미디어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저작권보호센터 클린사이트가 협찬사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1년간 멜론 사이트의 디지털 음원 이용 데이터와 네티즌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가린다.

다음은 전체 수상자 목록
▲ 아티스트상 - 비스트
▲ 앨범상 - 버스커버스커
▲ T스토어 베스트송상 - 싸이 '강남스타일'
▲ 글로벌 아티스트상 - 싸이
▲ 신인상 - B.A.P, 에일리
▲ TOP 10 - 2NE1, 버스커버스커, 비스트, 빅뱅, 싸이, 씨스타, 아이유, 인피니트, 티아라, 허각
▲ 네티즌 인기상 - 비스트
▲ 핫트렌드상 - 현아·현승 (트러블메이커)
▲ 뮤직스타일상 OST 부문 - 서인국·정은지 (응답하라 1997 'All For You')
▲ 뮤직스타일상 락 부문- 넬
▲ 뮤직스타일상 랩·힙합 부문 - 다이나믹 듀오
▲ 뮤직스타일상 R&B·발라드 부문 - 케이윌
▲ 뮤직스타일상 팝 부문 - Maroon5
▲ 송 라이터 상(Song Writer) - 이단옆차기
▲ MBC 뮤직스타상 - 신동·김신영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앤 해서웨이 노출사고 심경 “성을 상품화…너무 고통스럽다”
▶ 윤다훈 딸 남경민 '학교2013' 출연, 자연스러운 연기 '이유 있었네?'
▶ 빅죠 102.5kg 감량, 273kg→ 170.5kg 변신! “후회 없는 6개월”
▶ 권오중 아내 자랑, 하하의 은밀한 교습? “내 와이프는 F컵이야~”
▶ 김태희 과외선생 시절, 함께 스티커사진을? "머리 감고 향수 뿌릴 수 밖에…"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