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은 (무)알리안츠순연금보험과 (무)알리안츠우리아이순연금보험 등 2종의 신상품을 26일 출시했다.

두 상품 모두 연금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사망 보장을 위한 위험보험료 공제를 없애면서 적립금을 높인 게 특징이다. 또 위험직군 종사자와 질병 보유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배우자 사망 후 여성의 노후대비를 위해 연금 수령기간을 크게 늘려 장기 확정연금형(50년)과 100세 보증지급 종신 연금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연금 개시 후 한 번에 한해 연금 개시시점 계약자 적립금의 최고 50%까지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목돈을 이용한 맞춤 노후자금 설계도 가능하다. 중도인출 기능을 부가해 보험기간 중 고객 상황에 맞게 적립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장기 납입에 따른 보험료 할인과 고액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무)알리안츠순연금보험의 공시이율은 현재 연 4.4%다. (무)알리안츠우리아이순연금보험의 경우 가입자가 연 공시이율과 월 공시이율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무)알리안츠순연금보험의 경우 만 15세부터 최장 73세다. (무)알리안츠우리아이순연금보험 가입 나이는 0세부터 14세까지다. 최저 보험료는 각각 월 15만원, 10만원이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