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행사비, 급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최소 2천만원”
[김민선 기자] 아이돌 그룹 행사비가 공개돼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1월17일 KBS 연예정보프로그램 ‘연예가중계’에서는 ‘이색 기획’으로 스타들의 행사에 대해 조사했고 한 공연 관계자를 통해 아이돌 그룹의 행사비용을 알아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공연 관계자는 흔히 말하는 특A급 아이돌 그룹의 행사비용에 대해 약 6천만 원이라고 밝혀 방송을 지켜보던 시청자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이어 “급 아이돌 그룹은 4천만 원에서 6천만 원 사이의 행사비를 받으며, 보통 수준의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들도 최소 2천만 원의 행사비를 벌어들인다”고 증언했다.

실제 여러 아이돌들은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해 “행사비는 참가한 멤버들이 똑같이 나눠 갖는다. 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면 지급받지 못한다”는 행사비 관련 발언을 언급한 바 있어 다시금 눈길을 끌었다.

해당 방송을 통해 아이돌 그룹 행사비를 알게 된 네티즌들은 “나이도 어린데 수입이… 부럽다” “누구는 몇 년 일해서 버는 돈을 한번에, 아이돌 그룹 행사비 진짜 대박이네” “천만 원이면 대기업 연봉보다 더 높은 거 아닌가?”라는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출처: KBS ‘연예가중계’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백성현 박보영 고백, 밥 먹다 갑자기 사랑고백? 알고 보니…
▶ 주지훈 매너다리 "킬힐 신은 여배우를 난쟁이로?" 커도 너~무 커!
▶ 임창정 폭풍 감량, 달라진 얼굴선에 ‘깜짝!’… “눈빛이 살아있네”
▶ 미쓰에이 외모 서열, 외국인이 뽑은 결과 1위는‥수지! 꼴찌는?
▶ 윤계상 탈퇴 이유, 연기 때문에 god 그만 둔 오해 "연예인 관두려다…"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