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신곡 안무 스포츠춤, 부담감 많았던 후속곡에서는 어떤 신드롬이?
[윤혜영 기자] 싸이 신곡 안무 스포츠춤? 국제가수 싸이가 신곡의 안무에 대해 살짝 공개했다.

11월10일(현지시간) 싸이는 영국 ITV '더 조나단 로스 쇼(The Jonathan Ross Show)'에 출연해 인터뷰를 비롯해 '강남스타일' 무대를 가졌다.

이날 방송에서 진행자 조나단 로스는 싸이에게 "'강남스타일'은 말춤인데 다른 동물의 동작을 따라한 춤도 생각해 봤냐"고 물었고 그는 "이번앨범에서 말춤을 하기 전에 부담이 많았다. 한국에서는 그 전 앨범들의 춤도 모두 인기가 있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무가들과 거의 한 달 이상을 고민을 했고 걱정을 많이 했다. 결국 말 그대로 지구상 모든 생명체들을 시도해 본 것 같다. 말, 호랑이, 캥거루, 뱀, 떨어지는 낙엽, 해, 달까지 모든 걸 다 해봤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나단 로스는 싸이의 답변에 "정말 신이 난다. 개인적으로 지금 '강남스타일' 춤을 마스터하고 있는 중인데 다음에 어떤 춤을 가지고 나올지 기대된다. 힌트 좀 달라"고 부탁했다.

이를 들은 싸이는 "처음으로 팁을 드리겠다. 동물이 아니라 스포츠의 한 종류가 될 것 같다"고 말했고 진행자가 계속해서 스포츠 종목을 나열하며 집요하게 답변을 유도했지만 싸이는 더 이상 대답을 하지 않아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싸이 신곡 안무 스포츠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싸이의 신곡 안무 기대된다", "스포츠춤도 재밌을 듯", "싸이 부담 장난 아니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윤아 졸업사진, 긴 생머리+여신급 교복 자태 "꽃미모 끝판왕"
▶ 최다언 문신 제거, 소년원 다니던 어두웠던 과거 "방송 본 병원이…"
▶ 주지훈 매너다리 "킬힐 신은 여배우를 난쟁이로?" 커도 너~무 커!
▶ 구하라 파티 현장, 빨간 원피스 입고 인형으로 변신? '귀요미 5종세트'
▶ 日 국민여동생 고토마키, 10억원에 AV 출연? "왜 루머 나오나 했더니…"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